더불어민주당 조응천 의원은 경기도 남양주시 화도읍 소재 심석고등학교 체육관을 전면 리모델링하기 위한 예산으로 교육부 특별교부금 19억8700만원을 포함한 총 27억8700만원의 예산을 확보했다고 28일 밝혔다.
심석고 체육관은 기존 건물을 철거하고 새로 신축하기 위하여 수년 전부터 지속적으로 추진하였으나, 예산 미확보 및 안전진단 결과 철거부적합 결과가 나와 시작해지 못했다.
그러나 심석학교 재단측과 조 의원 등이 전면 리모델링으로의 정책전환 및 예산확보를 통해 사업이 확정되게 됐다.
조 의원은 “심석고등학교는 우리 남양주 지역을 상징하는 대표적 사학기관"이라며 "낡은 체육관을 전면 리모델링해 학생들의 학습환경을 개선할수 있게 돼 기쁘다”고 밝혔다.
조 의원은 또 심석고 운동장 지하공간을 지역주민들을 위한 주차장으로 건립하기 위한 사업을 남양주시, 경기도, 심석고와 함께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심석고 지하주차장 건립사업은 약 70억의 예산으로 250면 이상의 주차공간을 확보하는 사업으로, 마석 구시가지 일대의 주차난을 해결하기 위하여 경기도의 생활밀착형 SOC사업으로 추진 중이다.
현재 경기도에서 심의가 진행 중이며, 심석고 체육관 사업과 연계 추진하기 위해 문경희 경기도의원과 함께 경기도와 심석고, 남양주시가 긴밀히 협의하고 있다.
남양주=고성철 기자 ksc@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