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이 전국 농산어촌 학교 80개를 찾아가는 금융체험교실 ‘신한은행이 간다! 꿈길 원정대 2019’를 시작했다. KB국민은행의 사회공헌브랜드 ‘KB굿잡(KB Goodjob)’은 ‘2019 코리아 톱 어워드’ 시상식에서 사회공헌 부분 8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으며, NH농협은행은 디지털 혁신을 선도할 ‘디지털‧IT 파워리더 1기’ 15명을 선발했다.
신한은행, ‘신한은행이 간다! 꿈길 원정대 2019’ 가동
신한은행은 전국 농산어촌 학교를 찾아가는 금융체험교실 ‘신한은행이 간다! 꿈길 원정대 2019’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신한은행이 간다! 꿈길 원정대’는 2016년부터 매년 진행하고 있는 맞춤형 진로 체험 교육으로, 주변에 은행이 없는 도서산간지역 초·중학교를 방문해 은행원 직업체험교육 및 금융교육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에도 전라남도 구례를 시작으로 연내 전국 80개 학교를 찾아갈 예정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은행을 접할 기회가 적은 도서산간지역 학생들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그룹의 대표 사회공헌 사업인 금융교육을 통해 희망사회 프로젝트를 완성해 가겠다”고 말했다.
KB국민은행, ‘2019 Korea Top Awards’ 8년 연속 대상 수상
KB국민은행은 17일 열린 ‘2019 코리아 톱 어워드(Korea Top Awards)’시상식에서 ‘KB굿잡(KB Goodjob)’이 사회공헌브랜드 부문 8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2019 Korea Top Awards’는 매년 브랜드가 추구하는 가치를 분야별로 나누어 대한민국의 최고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KB국민은행의 대표적인 사회공헌사업인 ‘KB굿잡(KB Goodjob)’은 청년구직자의 고용활성화와 중소중견기업의 구인난 해소를 위해 지난 2011년에 출범한 일자리 연결 프로젝트이다. 출범 이후, 총 14회에 걸친 현장 취업박람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으며, KB굿잡사이트 운영을 통한 차별화된 일자리정보 제공으로 일자리 창출 및 취업 분위기 확산에 이바지하고 있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오는 5월 28일부터 이틀간 서울 코엑스에서 ‘2019 제1차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취업박람회에는 250여개의 우수기업이 참여할 예정이다.
NH농협은행, 디지털혁신을 선도할 디지털‧IT 파워리더 1기 발대식 개최
NH농협은행은 디지털 혁신을 선도할 ‘디지털‧IT 파워리더 1기’ 15명을 선발해 16일 의왕 소재 NH통합IT센터에서 발대식을 가졌다고 17일 밝혔다. 이번에 선발된 인원들은 IT전문성과 신기술 트렌드를 겸비한 직원들로 혁신기업 사례연구, 전문가 초청강연 및 토론학습, 전문교육기관 교육참여 등을 12월까지 수행하며,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고, IT부문을 이끌 리더로 육성된다.
발대식에 참여한 이원삼 IT부문 부행장은“디지털‧IT 파워리더는 교육 등을 수행하며 IT부문의 리더가 될 것이다,”라며,“지속적인 디지털 인재양성으로 고객에게 더욱 혁신적이고 편리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조계원 기자 Chokw@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