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인영, 민주당 원내대표 경선 출마 선언…“총선 승리로 촛불정신 완성”

이인영, 민주당 원내대표 경선 출마 선언…“총선 승리로 촛불정신 완성”

기사승인 2019-04-21 12:55:48

이인영 더불어민주당(민주당) 의원이 원내대표 경선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이 의원은 21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총선 승리를 위한 변화와 통합의 원내대표가 되겠다”며 출마 의사를 밝혔다. 그는 “이번 출마는 총선 승리의 야전사령관을 자임하기 위함”이라며 “총선 승리로 촛불정신을 완성하고 더 큰 민생과 평화, 더 큰 대한민국의 길로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당의 혁신도 강조됐다. 이 의원은 “4·3 보궐선거에서 나타난 민심의 경고를 우리 스스로 혁신의 기회로 만들어야 한다”며 “저부터 안주하지 않겠다. 낡은 관념과 아집부터 불살라 버리고, 총선 승리를 위한 미드필더가 되어 중원으로 나가 경쟁하겠다”고 이야기했다. 이어 “진보의 길을 걸었던 제가 먼저 미래를 향한 혁신의 아이콘이 되겠다”며 “보수가 과거로 퇴행하고 극우로 편향될 때 저는 중원에서 미래를 향해 도전하겠다”고 말했다. 

향후 포부에 대해서는 “총선승리로 촛불정신을 완성하고 더 큰 민생과 평화, 더 큰 대한민국의 길로 나아가겠다”면서 “좌고우면하지 않고 과감한 재정확대와 정책수단을 동원해 민생경제를 살려내겠다”고 전했다.

민주당은 다음달 8일 원내대표 경선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태년 민주당 의원과 노웅래 민주당 의원도 경선에 출마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소연 기자 soyeon@kukinews.com

이소연 기자
soyeon@kukinews.com
이소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