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KEB하나은행, 가정의 달 맞아 내맘적금·하나원큐적금 출시 外농협·국민은행

[금융 이모저모] KEB하나은행, 가정의 달 맞아 내맘적금·하나원큐적금 출시 外농협·국민은행

기사승인 2019-05-02 09:35:12

KEB하나은행이 가정의 달을 맞아 ‘내맘적금’과 ‘하나원큐적금’을 출시와 함께 경품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 농협은행도 5월을 맞아 신규상품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증정 이벤트를 실시하며, KB국민은행은 고객패널 제6기 KB호민관 발대식을 개최했다.


KEB하나은행, 가정의 달 맞이 행복레시피 이벤트 실시

KEB하나은행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가정의 달 행복레시피’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KEB하나은행은 오는 2일부터 가족 기념일, 소모임 친목 행사, 단체 여행 등을 위한 목돈 마련용 ‘내맘적금’과 초간편 자유적립식 고금리 재테크 상품인 ‘하나원큐적금’을 출시한다.

내맘적금은 개인 및 개인사업자 손님 대상의 자유적립식 적금상품으로 인터넷뱅킹과 스마트폰뱅킹을 통해서만 가입이 가능하다. 금리는 2일 기준, 1년제 연 1.8%의 기본금리에 계약기간의 1/2이상 월부금자동이체 시 연0.5%의 우대금리가 더해져 최대 연2.3%까지 제공된다.

하나원큐적금은 개인 및 개인사업자 손님 대상의 초간편 자유적립식 고금리 재테크 적금상품으로 스마트폰뱅킹을 통해서만 가입이 가능하다. 금리는 2일 기준 연2.0%의 기본금리에 마케팅동의 시 연1.0%의 우대금리가 더해져 최대 연3.0%까지 제공된다.

KEB하나은행은 5월 한달 간 신상품인 내맘적금, 하나원큐적금과 기존상품인 급여하나월복리적금의 가입 손님을 대상으로 총 555명을 추첨해 공기청정기, 외식상품권, 백화점상품권 등 다양하고 푸짐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NH농협은행, 가정의 달 행복+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은 가정의 달인 5월을 맞이하여 1일부터 31일까지 1개월간 ‘가정의 달 행복+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농협은행에 세대주·세대원으로 등록되어 있는 고객이 각각 금융상품(예·적금·주택청약종합저축 中 1개 이상)에 신규 가입한 경우 세대주고객 이름으로 자동 응모되는 ‘가족과 함께 이벤트’와, 스마트뱅킹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가정의 달 관련 퀴즈를 풀고 응모하는 ‘가정의 달 퀴즈 이벤트’로 진행된다.

응모 고객 중 총 추첨된 555명에게는 ▲백화점상품권 100만원 ▲여행상품권 100만원 ▲한삼인 홍삼정 ▲샘소나이트 캐리어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된다.


KB국민은행, 고객패널 제6기 KB호민관 발대식 개최

KB국민은행은 지난달 30일, 서울 여의도 본점에서 ‘제6기 KB호민관’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2014년에 시작된 KB호민관은 고객의 다양한 의견수렴을 위한 KB국민은행의 대표적 고객패널 제도이다. 지난 3월에 실시한 KB호민관 모집은 9대 1이라는 높은 경쟁률을 보였으며,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심사를 거쳐 최종 10명의 고객이 제6기 KB호민관으로 선발됐다.

제6기 KB호민관은 이번 발대식을 시작으로 6개월 동안 ▲주제별 활동보고서 작성 및 발표회 참석 ▲매월 정기모임 및 수시과제 수행 ▲신상품 및 신규서비스 FGI 참여 등을 통해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를 전달하게 된다. KB국민은행은 이 과정에서 도출된 다양한 의견을 은행 전반에 신속하게 반영하여 실질적으로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이끌어 낼 계획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그동안 KB호민관은 고객중심경영의 중심적인 역할을 해왔다”며, “제6기 KB호민관의 애정 어린 충고와 소중한 의견도 적극적으로 수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조계원 기자 Chokw@kukinews.com

조계원 기자
Chokw@kukinews.com
조계원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