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농협은행, 임시정부기념사업회에 기부금 전달 外 국민은행

[금융 이모저모] 농협은행, 임시정부기념사업회에 기부금 전달 外 국민은행

기사승인 2019-05-04 01:00:00

NH농협은행이 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사업회에 공익기금 1000만원을 전달했다. KB국민은행도  사회혁신 스타트업 기업 육성을 위해 기부금을 전달하고 재능기부를 펼치기로 했다. 


NH농협은행, 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사업회에 공익기금 전달

NH농협은행은 2일 3.1운동·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을 맞아 ‘(사)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사업회’에 공익기금 1000만원을 전달했다고 3일 밝혔다. (사)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사업회는 2005년 설립돼 임시정부 조사, 연구 및 홍보 그리고 학술회, 독립유적지 답사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비영리단체이며, 현재 1500여명의 회원들이 활발하게 활동 중이다.

전달된 기금은 7월 ‘임시정부의 발자취를 따라서’라는 주제로 중국 내 독립운동사적지를 방문할 예정인 ‘독립정신 답사단’의 후원을 위해 전액 사용된다. 이날 농협은행은 3.1운동·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을 맞아 지난 2월 실시했던 동감이벤트를 통해 선정된 ‘상해임시정부 고객탐방단’이 지난 달 중국 내 상해임시정부유적지를 탐방하고 작성한 소감문도 기금과 함께 전달하여 행사에 의미를 더했다.

이대훈 농협은행장은 “이번 기금전달을 통해 국민들이 3.1운동·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의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으면 한다”고 말했다.


KB국민은행, 사회혁신 스타트업 기업 육성을 위한 지원 나서

KB국민은행은 3일, 사회혁신 스타트업 기업의 성장 지원을 위해 기부금 전달과 임직원의 재능기부 등이 포함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사회적기업가 양성 전문 기관인 언더독스가 교육을 주관하고 국내 최초 사회적 금융 민간 재단인 한국사회투자와 협력해 진행된다.

이날 여의도 본점에서 진행된 기부금 전달식에는 성채현 KB국민은행 소비자브랜드전략그룹 대표, 이종익 (재)한국사회투자 대표, 조상래 (주)언더독스 대표가 참석했다.

KB국민은행은 기부금 지원과 함께 경영관리가 필요한 사회혁신 스타트업 기업의 사업역량 강화를 위해 금융컨설팅 등 KB국민은행 시니어 임직원의 재능기부 활동도 지원한다. 이를 위해 사회적 가치를 추구하는 3년차 이상 스타트업 기업을 선발하고 기업의 사업 영역별 특성을 고려해 KB국민은행 임직원으로 구성된 금융 코치를 1:1 매칭할 계획이다.

성채현 KB국민은행 소비자브랜드전략그룹 대표는 “사회적 기업은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 원동력이고, 기업의 지속 가능한 경영을 위해 금융 전문성은 필수”라며, “아이디어와 열정이 있는 젊은 세대와 KB국민은행 임직원의 전문성과 경험이 시너지를 창출하여 기업이 성장하는 디딤돌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조계원 기자 Chokw@kukinews.com

조계원 기자
Chokw@kukinews.com
조계원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