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은 베트남 부동산 개발업체와 신도시 개발 파트너쉽을 체결했다. 부영그룹 무주덕유산리조트가 13일부터 17일까지 관광곤도라 춘계점검을 실시한다. LH는 주거급여제도를 알리기 위해 찾아가는 서비스를 펼쳤다.
롯데건설, 베트남 부동산개발업체와 신도시 개발 협업
롯데건설은 베트남 호치민시에 위치한 노바랜드 그룹 본사에서 베트남 노바랜드 그룹과 전략적 파트너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롯데건설은 호치민시 1군의 더 그랜드 맨하탄 및 2군의 아파트 단지 2곳의 시공과 호치민시 및 호치민시 인근의 신도시 개발을 노바랜드 그룹과 공동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노바랜드 그룹은 1992년 베트남에 설립된 부동산 개발업체다.
이번 노바랜드 그룹과 파트너쉽 체결로 검토되는 프로젝트는 총 5건으로, 3건의 시공과 2건의 신도시 개발로 이뤄져 있다.
이 중 더 그랜드 맨하탄 프로젝트는 호치민시 1군에 위치하며 지하 4층~지상 38층, 3개동, 아파트 1031세대 및 오피스텔 231세대 규모다. 건물 로비와 2층은 상업시설이 들어서고 3~7층은 비니스호텔로 사용되며 그 외 층에는 고급 아파트와 오피스텔이 들어선다. 입주는 2021년 예정이다.
또다른 시공 프로젝트는 호치민시 2군에 위치하며 이 밖에도 롯데건설은 호치민시 및 호치민시 인근에 위치한 신도시 개발 사업 등을 노바랜드 그룹과 협업할 예정이다.
부영, 17일까지 관광곤도라 춘계점검
부영그룹 무주덕유산리조트가 13일부터 17일까지 관광곤도라 춘계 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무주덕유산리조트는 이 기간 동안 관광곤도라 정기 점검을 실시해 고객들의 안전과 편의에 만전을 기하고, 18일부터는 재정비된 관광곤도라로 고객을 맞이할 예정이다.
한편 설천봉~향적봉 구간은 멸종위기야생생물2급 삵, 무산쇠족제비, 덕유멋조롱박딱정벌레, 날개하늘나리 등은 물론 구상나무 등 특산종이 서식·분포하고 있다.
덕유산국립공원은 봄철 멸종위기 야생생물, 특산종의 번식·개화기를 맞아 서식처를 보호하고 탐방객 과밀에 따른 훼손을 줄이기 위해 설천봉~향적봉 구간의 탐방로 출입 통제를 매년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LH, 주거급여 찾아가는 서비스 시행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14일 경남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주거급여제도를 알리기 위한 ‘찾아가는 서비스’를 펼쳤다고 밝혔다.
주거급여제도는 4인 가구 기준 소득인정액이 약 203만 원인 중위소득 44% 이하 임차 및 자가 가구의 주거안정을 위해 주거비를 지원하는 정책이다.
LH는 이번 제도를 통해 지원 대상에 해당하는 전월세 임차가구의 경우 지역별·가구원수별 기준임대료를 상한으로 수급자의 실제임차료 지원할 방침이다. 또 주택을 소유하거나 거주하는 자가 가구를 대상으로 주택 노후도 등을 감안해 설정한 주택보수 범위별 수선비용을 상한으로 주택개보수 비용을 지원한다.
LH 관계자는 “지난해 10월 주거급여 부양의무자 기준이 전면 폐지됨에 따라 자격기준이 대폭 완화됐다”며 “이에 따라 부양의무자 때문에 그동안 복지사각지대에 놓였던 저소득층들이 대거 주거급여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주거급여 신청은 가까운 읍·면·동 주민센터 방문접수 및 복지로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접수로 가능하며, 자격기준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주거급여콜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안세진 기자 asj0525@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