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6일 (화)
팀 쿡 CEO “애플, 독점기업 아니다…시장 점유율 평범해”

팀 쿡 CEO “애플, 독점기업 아니다…시장 점유율 평범해”

기사승인 2019-06-05 11:27:31

미국 법무부가 애플에 대한 반독점 조사에 나설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팀 쿡 애플 최고경영자(CEO)가 이를 반박하고 나섰다.

5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미 CBS 방송은 4일(현지시간) 쿡 CEO가 자사 인터뷰를 통해 “우리도 조사를 받아야 한다. 하지만 합리적인 사람이라면 애플이 독점기업이라는 결론에 이르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고 보도했다.

그는 “애플의 시장 점유율은 평범하며, 어떤 시장에서도 지배적인 위치를 가지고 있지 않다”며 “우리는 독점 기업이 아니다”라고 덧붙였다.

이와 관련해 CNBC 방송은 “애플이 자사가 운영하는 앱스토어에서 자사 상품을 판매하지 못하게 해야 한다는 주장도 있다”고 꼬집었다.

앞서 음악 스트리밍 업체 스포티파이도 “애플이 경쟁자들을 제한하고자 앱 스토어를 이용하고 있다”면서 유럽연합 집행위원회에 애플을 제소한 바 있다.

한편, 미 언론들은 법무부와 연방거래위원회(FTC)가 애플과 구글, 아마존, 페이스북 등을 반독점 혐의로 각각 조사하기로 했다고 보도했다.

이승희 기자 aga4458@kukinews.com

이승희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대선에 ‘페이커’ 끌어들이기?…김문수, 사진 무단 도용 논란

김문수 국민의힘 대통령 후보가 2030 세대와 e스포츠 상징인 ‘페이커’ 이상혁의 사진을 무단 사용했다. 이상혁의 소속 구단인 T1은 즉각 대응에 나섰다.김 후보는 지난 5일 자신의 공식 X(구 트위터)에 이상혁의 시그니처 세리머니인 ‘쉿’ 포즈를 따라 한 프로필 사진을 게시했다. 해당 게시물에는 이상혁이 같은 포즈를 취한 사진도 함께 올라와 동일한 구도를 연출했다.‘쉿’ 세리머니는 한국조폐공사의 ‘페이커 기념메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