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학교 신편입생 위한 ‘세종토탈케어’ 프로그램 진행

세종사이버대학교 신편입생 위한 ‘세종토탈케어’ 프로그램 진행

기사승인 2019-06-13 16:05:42

세종사이버대학교는 가을학기 신편입생을 대상으로 세종토탈케어(SEJONG TOTAL CARE)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13일 전했다.

세종사이버대는 6월 1일부터 7월 13일까지 ‘배우고싶다, 배우기쉽다’는 슬로건을 통해 2019학년도 가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세종토탈케어 프로그램은 세종사이버대학교에 입학하고자 하는 예비 세종인을 위한 5단계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신편입생들은 입학 전 입학정보 취득, 체험학습, 전문가 특강 등 문화 프로그램 운영 안내 및 입학식 등을 안내 받을 수 있다.

5단계로 구성된 프로그램에서 첫 번째는 학과별로 신편입학생을 위한 입학상담 시스템 운영을 통한 ‘CARE① 맞춤형 입학상담’을 실시한다.

입학 전문가와 실시하는 맞춤형 입학상담을 통해 예비 신입생은 자신의 진로와 관심 분야에 적합한 학과를 결정할 수 있다.

두 번째로는 온라인으로 수업을 직접 체험하고 경험하는 ‘CARE② 강의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한, 신편입생들을 대상으로 오프라인 공개 특강을 통해 입학 희망자 및 재학생이 함께 수업을 듣는 ‘CARE③ 오프라인 특강 체험’도 진행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학교는 다양한 공연을 통해 강연자들과 참가자들이 소통하고 공감대를 형성할 뿐만 아니라 입학설명회와 문화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콘서트인 ‘CARE④ 세종 공감 오디세이’에 예비 신입생들의 참여를 적극 확대할 계획이다.

마지막으로, 예비 신편입생을 위해 입학식 및 학교 생활안내, 장학안내, 학과 모임을 통해 학교생활을 성공적으로 시작할 수 있도록 ‘CARE ⑤ 나는 대학생’이다는 케어프로그램을 실시해 세종사이버대는 신편입생들이 대학생활에 일찍 적응하도록 돕고 있다.

세종사이버대 심순철 입학처장은 “성공적인 대학 생활과 산업 밀착형 인재 양성을 목표로 재학생들뿐만 아니라 세종사이버대에 주목하는 예비 신입생들을 대상으로 폭넓은 토탈케어서비스를 실시할 예정이다”며 “신편입생들은 학과 맞춤형 진로지도 프로그램, 오프라인 특강 체험, 세종사이버대 입학상담 등 능동적으로 학교 활동을 할 수 하도록 지원할 예정이다”고 설명했다.

세종사이버대학교는 6월 1일부터 7월 13일까지 2019학년도 가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 중이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