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신입사원 환영행사 “뉴커머스 데이” 개최

롯데, 신입사원 환영행사 “뉴커머스 데이” 개최

기사승인 2019-06-18 15:10:01

롯데가 2019년 상반기 신입사원 환영행사 ‘롯데 뉴커머스 데이’를 진행한다.

18일 롯데에 따르면 서울 롯데월드타워에 위치한 롯데콘서트홀에서 진행되는 롯데 뉴커머스 데이는 신입사원의 입사를 축하하고 환영하는 동시에, 롯데그룹에 대한 이해를 도와 예비 롯데인으로서 자긍심을 함양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2019년 상반기 최종 합격한 신입사원(88기)과 그 가족 등 1000여명이 참석한 이번 행사에는 롯데칠성음료 이영구 대표이사, 롯데인재개발원 전영민 원장을 비롯한 롯데 계열사 인사팀장과 채용담당자, 선배사원 등이 자리를 함께해 사회인으로서 첫발을 내딛는 신입사원들을 격려한다.

올해는 신입사원들이 알고 싶어하는 회사생활과 관련된 주제에 대해 자유롭고 편안한 분위기에서 소통할 수 있는 ‘토크콘서트’ 프로그램을 새로 신설했다. 이를 위해 롯데인재개발원 전영민 원장은 ‘우리들의 소중한 꿈 이야기’를 주제로 지난 50여년간 이어진 롯데의 성공 여정을 소개하고 비전과 가치에 대해 공유한다. 

또한 롯데칠성음료 이영구 대표이사가 자신의 신입사원부터 지금까지 직장에서 꿈을 이루어가는 과정을 공유하고, 인생선배로서 조언을 해주는 ‘뉴커머스를 위한 롯데 스토리’을 강연한다. 

이후에는 선배사원들이 나와 자기계발 기회, 사내 복지, 임직원 혜택 등 신입사원들이 실제 궁금해하는 사항에 대해 경험담을 바탕으로 자세히 소개한다.

롯데 관계자는 “뉴커머스 데이는 합격한 신입사원 축하하고 롯데를 알리는 자리인 동시에 롯데를 믿고 인재를 보내준 가족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자리”라며 “과거 50년의 성장을 넘어 미래 50년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뤄가는 글로벌 롯데의 꿈에 신입사원들이 함께 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조현우 기자 akgn@kukinews.com

조현우 기자
akgn@kukinews.com
조현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