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표가 ‘제2회 비건 페스타’에 참가한다.
3일 샘표에 따르면 오는 5일부터 7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환경과 동물복지를 생각하는 기본 이념을 바탕으로 기획된 행사로 식품, 의류, 화장품 등 다양한 비건 제품들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국내 유일의 비건 전문전시회다.
지난 1월에 열린 1회 행사에는 1만4700여명이 방문하여 큰 관심을 보였으며, 이번 2회 행사 역시 120여개사 150여개 제품, 비건·환경단체와 글로벌 유통 바이어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번 박람회에서 샘표는 채식을 쉽고 맛있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선보일 예정이다. 먼저 6일 오후 12시에 진행되는 세미나 세션에서는 샘표 우리맛 연구중심을 이끌고 있는 최정윤 팀장이 ‘채소를 가장 맛있게 먹을 수 있는 혁신적인 방법’을 직접 소개한다.
박람회 기간 동안 연두 부스에서는 요리에센스 연두와 참나물 만으로 간단하게 만드는 채식요리를 시연하고 맛볼 수 있게 하는 한편, 다양한 채식요리에 활용할 수 있는 ‘연두 고소양념 만들기 체험’을 매일 30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요리에센스 연두순’과 ‘요리에센스 연두 청양초’, ‘샘표 뿌리채소로 깔끔담백한 채소육수’, ‘샘표 비빔장’ 등의 제품도 관람객들에게 제공하는 이벤트도 마련되어 있다.
조현우 기자 akgn@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