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군, 마케팅 전문가 양성과정 운영

기장군, 마케팅 전문가 양성과정 운영

기사승인 2019-07-10 07:36:08

부산 기장군은 '부산형 OK 일자리 지원사업' 공모를 통해 '기장 특산품 보급화를 위한 마케팅 전문가 양성과정'을 운영한다. 

이 사업은 기장군의 미역·다시마 등 영세한 생산자들이 유통과정 없이 소비자에게 직접 판매가 가능토록 전문 마케팅 인력양성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부산시 '부산형 OK 일자리 지원사업' 공모사업으로 선정됐다.

사업은 기장군과 부산기장직업학교가 컨소시엄을 구성해 운영하고, 교육기간은 7월 29일~10월 8일까지 이며 신청대상은 부산시에 거주하는 취업·창업을 희망하는 미취업자를 대상으로 해 현재 부산기장직업학교에서 접수 중이다.

기장군은 지역 우수어업 생산자가 우수한 품질의 생산품을 가지고도 체계화된 마케팅 시스템 부족으로 소득증대를 통한 지역 경제활성화에 기여하지 못하고 있는 점을 착안해 본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한편 기장군은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창출사업의 일환으로 동부산관광단지 일원에 개발중인 대규모 점포 및 숙박시설 등 입점과 관련해 '동부산관광단지 특화산업 인력 양성사업'과 청년일자리 활성화를 위해 '모다-일 청년인턴지원 사업','청년 Dream 창업 지원 사업','치매환자쉼터 및 치매가족카페 운영 청년 지원 사업','청년 취·창업 아카데미' 등 다방면으로 일자리 창출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부산=강우권 기자 kwg1050@kukinews.com

강우권 기자
kwg1050@kukinews.com
강우권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