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114는 종로학원하늘교육과 교육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을 위한 MOU를 맺었다. HUG는 부산항만공사, 캠코와 부산 광안리 해변에서 청렴문화 확산 캠페인과 해양 플라스틱 폐기물 정화 봉사활동을 추진했다. 한국감정원이 체험형 청년인턴을 모집한다.
부동산114, 교육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 업무협약
부동산114는 종로학원하늘교육과 16일 경기도 성남시 판교테크노밸리 소재 부동산114 본사에서 ‘부동산, 교육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프롭테크(부동산+기술)와 에듀테크(교육+기술)의 발전을 위해 양사가 보유한 빅데이터 및 활용 노하우를 상호 공유하고 신규 서비스 개발 방향을 모색할 목적으로 추진됐다.
이에 양사는 부동산과 교육을 결합한 ▲빅데이터 기반의 솔루션 공동 개발 및 운영 지원 ▲분석 보고서 및 콘텐츠 제작 ▲세미나 공동 개최 ▲고객 대상 홍보·마케팅 협조 체계 구축 등에서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부동산114와 종로학원하늘교육은 이번 제휴로 이종산업간 빅데이터를 융합해 효용가치를 높이고 최적화된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HUG, 부산항만공사·캠코와 해양 환경보호 캠페인
주택도시보증공사(HUG)는 지난 15일 부산항만공사 및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와 함께 부산 광안리 해변에서 ‘시민과 함께하는 청렴문화 확산 캠페인’과 ‘해양 플라스틱 폐기물 정화’ 봉사활동을 동시에 추진했다고 밝혔다.
HUG를 포함한 3개 공공기관은 부패예방 및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광안리 해수욕장에 방문한 시민들에게 청탁금지법, 공익신고 등의 내용이 담긴 청렴 리플릿을 전달해 부산지역에 청렴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캠페인을 펼쳤다.
또 이날 부산 광안리에 한데 모인 3개 공공기관은 심각한 환경오염원으로 떠오른 일회용품 사용량을 줄이기 위한 ‘플라스틱 제로 캠페인’을 해양 생태계 보호를 위한 활동으로 확대하고자 시민 200여명과 광안리 일대의 플라스틱 폐기물 등을 수거하는 해안 정화활동도 함께 추진했다.
한국감정원, 19일까지 체험형 청년인턴 모집
한국감정원은 오는 19일까지 '2019년도 체험형 청년인턴' 30명을 온라인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성별, 학력, 전공 등 별도 지원 자격은 없다. 블라인드 채용 방식을 통해 입사지원서에도 출신지, 가족관계, 학력, 나이 등을 기재하지 않는다.
지원자는 서류·면접전형을 거쳐 인턴으로 채용하게 되고, 감정원 대구 본사와 서울 지사에서 오는 12월까지 약 4개월간 직무를 경험하게 된다.
안세진 기자 asj0525@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