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 글로벌 여성아카데미, 캄보디아서 봉사활동 펼쳐

수성 글로벌 여성아카데미, 캄보디아서 봉사활동 펼쳐

기사승인 2019-07-28 20:31:59

대구 수성 글로벌여성 아카데미 수강생과 수료생들로 구성된 해외자원봉사단이 지난 18일부터 23일까지 캄보디아에서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쳤다.

총 25명으로 구성된 수성 글로벌여성 아카데미 해외자원봉사단은 캄보디아 캄폼통에 있는 학교 2곳(따리음학교 470명, 쁘레이쁘로학교 163명)과 마을센터, 톤레삽 호수에 위치한 수상학교를 방문, 현지인들에게 필요한 의류와 학용품, 생필품, 책가방 등을 전달했다.

이들은 물품 기부와 함께 면 생리대 만들기, 풍선 아트, 물감 놀이, 공기놀이, 제기차기 등 재능 나눔과 함께 한국 라면을 준비해 점심으로 제공했다.

특히 현지 중·고교 여학생들을 위한 면 생리대 만들기 재능 봉사활동은 현지인들의 높은 관심과 환영을 받았다.

또 국제 NGO 단체인 다일공동체와 연계해 캄보디아 씨엠립에 위치한 시설에서 급식 지원, 재능 봉사, 시설 청소 등의 봉사활동을 펼쳤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지구촌이 고민하는 다양한 사회문제들을 함께 고민하고 행동으로 몸소 실천하는 것이 매우 중요한 일”이라며 “이러한 작은 실천이 도시 전체에 스며들어 세계 시민의식을 갖고 다양한 나눔 활동으로 이어져 서로를 배려하고 행복이 가득한 도시로 만들어 가는 데 앞장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