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구청, 내년 주민참여예산사업 29개 선정

수성구청, 내년 주민참여예산사업 29개 선정

기사승인 2019-08-05 09:05:23

대구 수성구청이 주민참여예산 총회를 열고 ‘게이트볼장 화장실 교체’ 등 29개 사업을 내년도 주민참여예산사업으로 최종 선정했다.

수성구청은 지난 2일 구청 대강당에서 2020년 주민참여예산사업 선정을 위한 ‘2019년 수성구 주민참여예산 총회’를 개최했다.

지난 4월까지 접수된 126개의 주민참여예산사업을 대상으로 3개월 동안 소관부서 적정성 검토,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심의, 제안자 의견 청취 및 현장 방문 등을 거쳐 총 36개 사업을 투표 대상으로 선정했다.

주민총회 형식으로 개최된 이날 총회는 100여 명의 현장투표 참여자들이 후보 사업에 대한 충분한 논의와 토론을 통해 투표에 참여했다.

또 구청 관계 부서 담당자들은 투표에 도움을 주기 위해 직접 사업 설명에 나섰다.

주민총회에 참가한 한 주민은 “우리 마을에 꼭 필요한 사업을 선정하는 과정에 참여할 수 있어 자부심이 크다”며 “사업이 하루빨리 진행돼 더 나은 생활환경이 조성되길 바란다”고 투표 소감을 전했다.

수성구청은 동 마을총회 투표와 인터넷투표를 포함한 사전투표 결과와 이날 총회 현장투표 결과를 합산해 주민이 가장 원하고 꼭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게이트볼장 화장실 교체’ 등 29개 사업(사업비 10억 2483만 원)을 2020년 주민참여예산 사업으로 최종 선정했다.

한편, 이번에 선정된 사업들은 담당 부서를 통해 내년도 본예산에 반영, 구의회 의결을 거쳐 최종 편성된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우리 생활의 문제를 함께 해결해 나가려는 주민들의 관심과 참여에 감사드린다”며 “주민참여예산 교육 확대, 동 지역회의 활성화 등 수성구 주민참여예산 제도가 계속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