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도 스마트하게’…수성구보건소 ‘모바일 헬스케어’ 호응

‘건강도 스마트하게’…수성구보건소 ‘모바일 헬스케어’ 호응

기사승인 2019-08-06 14:21:22

대구 수성구보건소가 스마트폰 앱을 활용한 맞춤형 건강서비스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이 구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수성구보건소는 혈압, 공복 혈당, 허리 둘레, 중성지방, HDL-콜레스테롤 등 건강 위험 요인을 1개 이상을 보유한 19세 이상 수성구민 또는 직장인 200명을 선정해 맞춤형 건강증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서비스 대상자들은 모바일 앱을 통해 의사, 간호사, 영양사, 운동 전문가, 코디네이터로 구성된 보건소 전문팀으로부터 1대 1 모니터링, 상담 및 건강 관리 서비스 등을 제공받는다.

모바일 헬스케어는 손목에 착용하는 활동량계와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생체 정보를 측정·제공해 해당 정보를 바탕으로 개인별 맞춤형 건강관리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대상자들이 직접 섭취하는 식사 사진을 모바일 앱에 등록하면 센터에서 제공한 활동량계가 모바일 앱과 연동돼 개인별 신체 활동을 분석해준다.

모바일 헬스케어사업은 평소 보건소 방문이 어려운 구민들이 전문가들의 개인 맞춤형 상담을 받을 수 있어 인기가 높다.

또 대상자가 앱에 게시한 건강 식단을 전시해 주민끼리 공유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지난해 참여자들은 “수성구보건소 모바일 헬스케어를 알게 돼 식사량과 운동량을 조절하는데 많은 도움을 얻었다”며 “더 많은 주민들이 이 좋은 제도의 혜택을 받았으면 좋겠다”고 호평했다.

여수환 수성구보건소장은 “시간, 공간의 제약이 많지 않으면서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내 손안의 건강 매니저’ 모바일 헬스케어를 통해 시대의 변화에 맞춘 차별화된 건강증진 서비스를 지속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