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은 개인사업자 전용 비대면 통장을 출시했다. 기업은행은 인공지능으로 보이스피싱을 실시간 차단하는 앱서비스를 8일 시작한다. 대구은행은 지역 청소년들이 방학을 시원하게 날 수 있도록 물놀이 비용을 지원한다.
우리은행, 개인사업자전용 비대면 통장 출시
우리은행은 7일 개인사업자 전용 비대면 통장 ‘우리사장님e편한통장’을 출시했다.
이용자는 우리은행 모바일웹에 접속한 다음 인증절차를 거쳐 통장을 개설할 수 있다. 일반 OTP나 디지털 OTP를 이용해 거래할 수 있다. 디지털 OTP는 우리은행 원터치뱅킹 앱 비대면센터 메뉴로 신청, 설치하면 된다.
대상은 사업자등록증을 소지한 개인사업자며 50만원 이상 잔액을 7일 이상 유지할 경우 연 0.3% 금리가 제공된다.
신용카드, 제로페이 등 각종 매출대금을 통장으로 수취하면 우리은행 전자금융수수료와 ATM이용수수료가 면제다.
기업은행, 인공지능으로 금융사기 막는 앱 출시
기업은행은 인공지능으로 보이스피싱을 실시간 차단하는 앱 ‘IBK피싱스톱’ 서비스를 8일 시작한다. IBK피싱스톱은 통화 도중 보이스피싱 사기 확률이 일정 수준에 도달하면 경고 음성과 진동으로 알려준다.
기업은행은 지난 3월부터 고객과 직원을 대상으로 시범운영해 앱 효과와 안정성을 검증했다. 통화 7만4000여건을 분석해 보이스피싱 의심 전화 339건을 탐지하고 약 30억8000만원 피해를 예방했다.
기업은행 고객이 아니어도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앱을 내려받아 이용할 수 있다.
기업은행은 아울러 스팸차단 앱인 ‘후후’를 업데이트만 해도 IBK피싱스톱을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후후’ 앱을 활용하면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LG스마폰에서도 보이스피싱 탐지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대구은행, 지역 청소년 물놀이 비용 지원
대구은행은 지역 청소년들이 방학을 시원하게 날 수 있도록 물놀이 비용을 지원한다. 대구은행은 7일 워터파크 물놀이 비용 500만원을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했다. 성금은 지역 복지관 청소년 두류워터파크 입장과 간식비용 등으로 쓰일 예정이다.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