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아름다운 자원봉사활동 체험사례 공모

대구시, 아름다운 자원봉사활동 체험사례 공모

기사승인 2019-08-17 09:30:00


대구시는 사랑과 나눔을 실천하는 자원봉사 참여 문화 확산을 위한 ‘제17회 대구 자원봉사활동 체험사례’를 공모한다.

응모 자격은 공고일(2019년 8월 19일) 현재 대구시에 주소를 두고 1365자원봉사포털에 가입한 시민이다.

타 시·도에 주소를 두었더라도 대구시에 있는 학교에 재학 중이거나 직장에 재직 중인 자 또는 대구지역 자원봉사센터에 등록한 자도 참가할 수 있다.

신청기간은 오는 19일부터 10월 11일까지이며, 자원봉사활동을 하면서 느꼈던 보람과 미담사례 등을 이메일, 우편 등으로 제출하면 된다.

중·고등부, 대학부, 일반부 3개 부문으로 구분하고,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대상 1명과 각 부문별로 최우수상 1명, 우수상 1명, 장려상 2명씩을 선정해 대구시장상을 수여한다.

또 체험사례집을 발간·배포해 사랑과 나눔의 소중한 이야기를 시민들에게 널리 전파할 예정이다.   

입상자 발표는 오는 11월 22일에 본인에게 개별 통지하고 대구시 홈페이지와 대구시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에 게시한다.

자세한 사항은 대구시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대구시 시민소통과에 문의하면 된다.

김영애 대구시 시민행복교육국장은 “사랑과 헌신으로 묵묵히 봉사활동을 하고 있는 자원봉사자들의 따뜻하고 아름다운 경험사례 발굴을 통해 시민들의 공감과 자원봉사활동의 참여가 확산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