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29일 ‘청년희망대구 공감토크’ 개최

대구시 29일 ‘청년희망대구 공감토크’ 개최

기사승인 2019-08-28 16:37:42

대구시는 청년희망 도시공동체 조성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29일 ‘청년희망대구 공감토크’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공감토크는 한국고용정보원 김준영 고용동향분석팀장의 ‘비수도권 청년인구 유출과 수도권 집중현상 진단’에 대한 발제를 시작으로 안성조 대구경북연구원 연구위원이 ‘대구 청년이동 특성과 청년 귀환 정책의 방향’에 대해 발표한다.

이어 전국 최초로 구성된 민‧청‧관 소통·협치 채널인 민‧청‧관 협업 특별전담조직(T/F) 5개가 분과별로 발표자료 토론과 청년희망 도시공동체를 만들기 위한 사회주체별 실천과제 도출, 청년들이 살기 좋은 정주여건 조성을 위한 공감토크 시간을 가진다.

또 특별전담조직(T/F) 5개 분과는 ‘어떻게 하면 청년이 돌아오는 도시를 만들 수 있을 것인가?’ 에 대한 해법을 찾기 위해 청년이 겪는 사회문제에 대한 지역전반의 공감대 형성부터 민‧청‧관이 함께 청년희망 도시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각 분야별로 다양한 역할들을 제안하고 참여할 계획이다.

이상길 행정부시장은 “청년이 살고 싶고 청년이 돌아오는 매력적인 대구를 만들기 위해 민·청·관 공감, 세대 공감을 통해 도시공동체 차원의 인식과 노력이 이루어지길 바란다”며 “청년들이 살기 좋은 정주여건을 만들기 위해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