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과학축전’ 31일 엑스코서 열려…“보고‧듣고‧체험하는 과학”

‘대구과학축전’ 31일 엑스코서 열려…“보고‧듣고‧체험하는 과학”

기사승인 2019-08-29 16:57:08

미래과학기술을 보고, 듣고, 만지고 체험하며  즐길 수 있는 축제가 열린다.

대구시는 ‘2019 대구과학축전’이 오는 31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엑스코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29일 대구시에 따르면 올해 16회째인 대구과학축전은 ‘미래과학, 대구의 혁신을 선도하다!’라는 주제로 가상현실(VR), 인공지능(AI), 3차원(3D) 프린팅 등 대구시가 육성하는 미래과학기술을 흥미진진한 체험을 통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어린이·청소년에서 성인까지 모든 시민이 축제를 즐기도록 과학문화공연, 강연, 골든벨퀴즈 등 부대행사가 마련되고 대한민국 창의융합교육박람회도 함께 열린다.

전시부스는 과학싹 잔치관, 메이커특별관, 가족체험관, 유관기관 체험관까지 총 4개의 구역으로 구성되며, 관람시간은 오전10시부터 오후5시까지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과학싹 잔치관은 지역 60개 초중고 학생들이 교과과정에서 배운 물리, 생물, 지구과학, 화학, 융합과학을 주제로 직접 꾸미고 운영하는 부스로 미래 과학자로서의 꿈을 체험해 볼 수 있다.

특히 올해 처음으로 조성된 메이커 특별관은 창의융합교육의 화두인 메이커 스페이스를 활용해 지역 15개 학교 30부스가 참여,시민과 함께 직접 다양한 메이커 콘텐츠를 제작할 예정이다.

가족체험관에서는 온 가족이 함께 과학의 원리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만들기 체험을 실시하며, 연구실처럼 꾸민 공간에서 과학자의 삶을 경험해 볼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또 유관기관 체험존에서는 대구시의 다양한 기관들이 각각의 성격에 맞는 다양한 체험부스를 운영해 다채로운 과학체험활동 기회를 제공한다.

이승호 경제부시장은 “이번 과학축전은 다양한 미래과학기술들을 직접 체험하고 즐기는 축제의 장이다”며 “주말 나들이 코스로 많은 시민들이 방문해 즐거운 추억을 얻고 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