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9월 독서의 달 맞아 다양한 독서문화행사 운영

대구시, 9월 독서의 달 맞아 다양한 독서문화행사 운영

기사승인 2019-08-30 16:17:28

대구시청 작은도서관은 독서의 달 9월을 맞아 ‘독(讀)독(讀)독(讀), 책이 노크하네요’라는 주제로 다양한 문화행사를 진행한다.

시청 작은도서관은 오는 2일부터 30일까지 제시된 초성을 보고 책 제목을 맞히는 ‘이 책은 무엇일까요?’와 평소 하고 싶었던 도서관 프로그램을 직접 기획해보는 ‘오늘은 내가 사서!’ 등 시민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행사를 진행한다.

또 남보다 더 높은 곳에 올라가야만 행복해질 수 있다고 생각하는 욕심 많은 고양이의 모습을 통해 정말 높은 곳에서만 행복을 느낄 수 있는지 성찰하게 해주는 이주혜 작가의 그림책 ‘더 높은 곳의 고양이’ 원화 13점이 전시될 예정이다.

9월의 마지막날에는 ‘추억을 그리는 여행드로잉’이라는 주제로, 펜드로잉 기법에 대해 배우고 직접 그려보는 1일 특강이 열린다.

이 밖에도 △과년도 잡지를 무료로 나눠주는 ‘과월호 잡지를 드림(DREAM)’ △희망도서 신청권수를 2배로 늘여주는 ‘희망도서 2배 업(UP)! 업(UP)!’ △도서관 신규가입 회원을 대상으로 상품을 증정하는 ‘어서와, 우리 도서관은 처음이지?’ △작은도서관 상반기 주제별 인기도서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어떤 책이 핫(HOT)하지?’ 등 다양한 독서 관련 행사가 진행된다.

차혁관 대구시 교육협력정책관은 “다양한 독서문화행사를 통해 책과의 친밀감을 높여 도서관 이용을 생활화하고, 지역사회의 책 읽는 문화 확산에 기여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문화행사는 대구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대구시청 작은도서관(☎ 803-6061)으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http://lib.daegu.go.kr)를 참고하면 된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