팅크웨어는 다가오는 추석 연휴를 맞아 아이나비 전자지도 정기 업그레이드를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에 진행되는 정기 업그레이드에서는 전국 52개의 새롭게 개통, 변경된 도로 및 전국 주요 3D 랜드마크, 계절 테마 등 다양한 정보가 반영·개선됐다.
내비게이션 지도 내 실제 건물을 3D 모델링 기법으로 구현하는 3D 랜드마크로는 ‘서울동부지방법원’, ‘영종스카이리조트’ 등 전국 10여 개 주요 랜드마크가 반영됐다. 전국 시 군, 내 대표적인 건물에 3D 랜더링을 적용해 아이나비 전자지도 내 시각적인 정확성과 현실감을 높였다. 또 대형마트, 전기차 충전소 등 최근 POI 정보도 업데이트가 진행된다. ‘제2경인고속도로 안양과천톨게이트’, ‘동탄신도시’ 등의 항공지도 이미지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됐다.
그 밖에도 명절, 가을 시즌에 맞는 테마정보도 업데이트 된다. 가족과 함께 가기 좋은 테마파크, 여행지, 맛집, 공원 등 추천 여행지와 전국 주요 지역 축제 정보 등이 제공되며, 전국 주유소, 충전소, 맛집, 프랜차이즈 음식점 등의 변경된 정보도 업데이트 됐다.
팅크웨어 관계자는 “차량이동이 많은 추석 연휴를 맞아 아이나비 사용자들께 보다 정확한 지도정보 데이터 제공을 위해 정기 업그레이드를 진행하게 됐다”고 설명하며 “최신 전자지도 업그레이드를 통해 가족들과 함께 즐겁고 안전한 귀성길이 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배성은 기자 sebae@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