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정서진중앙시장, ‘송편파티’ 성황리 마무리… 10월 한마음축제 앞둬

인천 정서진중앙시장, ‘송편파티’ 성황리 마무리… 10월 한마음축제 앞둬

기사승인 2019-09-10 14:55:15

<사진=정서진중앙시장 제공>

지난 5일 인천 서구에 위치한 ‘정서진중앙시장’에서는 ‘한가위 송편파티’가 열렸다.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으로 매월 이벤트를 진행하는 정서진중앙시장은 올 추석을 맞아 9월 한가위 송편파티를 연 것.


김해영 정서진중앙시장 상인회장과 상인들, 김교흥 전 국회사무총장, 정인갑 인천서구의원, 양영준 가정1동 동장이 참석해 시장을 찾은 수많은 시민들과 흥겨운 자리를 함께 했다.

이날 행사에서는‘송편 나누어 주기’를 통해 상인회가 시장을 찾은 고객들에게 송편을 무료로 나눠주었으며, 키다리 포도대장 및 키다리 김삿갓이 시장을 다니며 매직풍선 불어서 나누어 주는 ‘전통복장 퍼포먼스’로 아이들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끌어내기도 했다.

특히 대형 윷놀이, 제기차기, 투호놀이 등 전통놀이 이벤트를 진행해 초등학생부터 어르신까지 전 연령대가 참여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으며, 소정의 경품도 지급되었다.

김해영 상인회장은 “매월 진행하는 이벤트를 통해 정서진중앙시장을 찾는 고객들이 장도 보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으면 좋겠다”면서 “이번 한가위 준비는 우리 전통시장과 함께해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정서진중앙시장은 오는 10월 11일부터 13일까지 제4회 한마음축제를 개최한다.

11일(금)에는 오후1시부터 8시까지 시장야외주차장에서 무대 공연으로 상인동아리 공연과 주민노래자랑, 가수축하공연 등이 열릴 예정이며 부대 프로그램으로 불우이웃돕기 먹거리장터, 페이스페인팅 및 각종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 12일(토)~13일(일) 시장 안에서 거리퍼포먼스 등 다양한 이벤트도 에정되어 있다.


정상호 기자 kukiman@kukinews.com

정상호 기자
kukiman@kukinews.com
정상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