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6일 (화)
[국감] 은성수 “DLF 사기 발언은 조심스럽다…설계 잘못됐는지 살펴보겠다”

[국감] 은성수 “DLF 사기 발언은 조심스럽다…설계 잘못됐는지 살펴보겠다”

기사승인 2019-10-04 11:24:29 업데이트 2019-10-04 11:25:11

은성수 금융위원장은 4일 “DLF 설계 자체가 잘못됐는지 살펴보겠다”고 밝혔다.

은성수 위원장은 이날 국회 정무위원회 국정감사에서 ‘DLF의 설계자체가 잘 못 된다고 생각하느냐’라는 김용태 의원의 질문에 이같이 말했다.

은 위원장은 “사기라고 말하기는 조심스럽다”며 “제가 말하는 부분이 영향을 미칠 수 있어 용어선정에 신중하다”고 언급했다.

이어 “10월 1일날 (금감원의 중간 검사)결과가 나왔는데. 설계 자체가 잘못됐는지도 저희가 파악할것”이라고 덧붙였다.

김 의원은 “DLF의 불완전판매가 아닌 설계자체가 잘못 돼 사기라는 것은 금융위가 판단해야 한다”며 “설계가 잘못됐다는건 대한민국 금융전반을 뜯어고쳐야 하는 문제”라고 지적했다.  

조계원 기자 Chokw@kukinews.com

조계원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대선에 ‘페이커’ 끌어들이기?…김문수, 사진 무단 도용 논란

김문수 국민의힘 대통령 후보가 2030 세대와 e스포츠 상징인 ‘페이커’ 이상혁의 사진을 무단 사용했다. 이상혁의 소속 구단인 T1은 즉각 대응에 나섰다.김 후보는 지난 5일 자신의 공식 X(구 트위터)에 이상혁의 시그니처 세리머니인 ‘쉿’ 포즈를 따라 한 프로필 사진을 게시했다. 해당 게시물에는 이상혁이 같은 포즈를 취한 사진도 함께 올라와 동일한 구도를 연출했다.‘쉿’ 세리머니는 한국조폐공사의 ‘페이커 기념메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