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갑룡 경찰청장 “수사권 조정으로 국민 권익 증진…경찰개혁 차질 없이 완수”

민갑룡 경찰청장 “수사권 조정으로 국민 권익 증진…경찰개혁 차질 없이 완수”

기사승인 2019-10-04 13:34:57

민갑룡 경찰청장이 검·경 수사권 조정의 필요성을 강조하면서 경찰개혁 완수를 다짐했다. 

민 청장은 4일 서울 서대문구 미근동 경찰청에서 열린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국정감사에서 “견제와 균형의 민주원리에 입각한 수사권 조정은 국민의 인권과 권익을 더욱 증진하기 위한 일이자 선진형사사법 체계로 나아가기 위한 첫 관문”이라고 밝혔다. 이어 “현재 여러 개혁법안들이 국회에 상정돼 있다”며 “시대의 요구와 바람을 담은 개혁안들이 조속히 입법으로 결실을 볼 수 있도록 위원님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촉구했다. 

경찰 내에서 개혁에 매진 중이라는 언급도 있었다. 민 청장은 “경찰은 수사의 공정성·전문성·책임성 강화를 위해 단계별 통제시스템 마련과 수사 지휘역량 균질화 등 강도 높은 자체 개혁에 매진하고 있다”며 “국가경찰과 자치경찰의 상호 협력을 통해 사회 안전망을 더욱 두텁게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항상 시민의 눈높이에서 소외된 이웃을 먼저 살피며 더 낮은 곳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경찰의 모든 제도와 정신, 문화를 바꿔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이소연 기자 soyeon@kukinews.com

이소연 기자
soyeon@kukinews.com
이소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