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장수군은 장수읍 송천리 송학골 농어촌 뉴타운주택 미분양분 2세대를 분양한다고 21일 밝혔다.
송학골 농어촌 뉴타운주택은 지난 2013년 완공돼 입주를 마쳤으며, 이번에 분양하는 2세대는 미분양 물량을 공급하는 것이다.
분양신청은 오는 29일부터 11월 4일까지, 장수군농업기술센터 농촌지원과 전문교육팀에 방문접수 또는 우편(등기)접수도 가능하다.
제출서류는 입주신청서와 영농계획서, 인감증명서, 주민등록등본 등이다. 입주자는 11월 4일 오후 2시 장수군농업기술센터에서 공개추첨을 통해 결정된다.
송학골 농어촌뉴타운 주택은 팔공산 중간인 해발 550~650m에 조성돼 천혜의 자연환경을 자랑한다. 장수읍내 초·중·고에도 스쿨버스로 5분이면 통학할 수 있다.
교육시설과 복합 문화체육시설로 영화, 수영, 헬스, 도서관 등의 기능을 갖춘 한누리전당을 이용할 수 있고, 장수보건의료원이 5km 인근에 자리하고 있다.
또한 88고속도로와 대전-전주, 익산-장수간 고속도 등으로 대도시 접근이 용이해 서울과 부산은 2시간 30분, 대구는 1시간 20분, 대전과 광주는 1시간이면 갈 수 있다.
군 관계자는 “농촌지역이라도 뉴타운은 복지시설이나 문화시설 등이 가까이 있어 귀농·귀촌인들의 농촌 정착에 안성맞춤인 주택이다”고 말했다.
장수=박용주 기자 yzzpark@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