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 저녁으로 큰 일교차와 건조한 가을철 날씨로 인해 피부 고민인 사람들 사이에서 먹어서 피부를 관리하는 이너뷰티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이너뷰티 제품 중에서도 건강기능식품전문기업 ㈜뉴트리(NEWTREE)의 ‘에버콜라겐 타임’은 식약처로부터 인정받은 기능성으로 주목받고 있다.
에버콜라겐 타임은 진피층까지 도달하는 ‘저분자콜라겐펩타이드’를 간편하게 휴대하여 먹을 수 있도록 개발된 제품이다. 개별포장으로 물 없이 섭취 가능하고, 어류콜라겐이면서도 비린 맛을 없앴다. 한국의 40~60대 여성을 대상으로 12주간의 인체적용시험을 진행하여 피부 보습, 피부 탄력, 눈가 주름 개선 등 효과를 확보했다.
‘저분자콜라겐펩타이드’는 뉴트리가 독자적으로 개발하여 국내 최초, 국내 유일하게 식약처로부터 ‘피부 보습’과 ‘자외선에 의한 피부 손상으로부터 피부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이중 기능성을 인정 받았다. 기능성을 인정받지 못한 일반 콜라겐은 ‘일반식품’이나 ’기타가공품’ 등으로 분류되며 피부 보습 등의 피부 건강 관련 기능성을 기대하기가 어렵다. 소비자들은 원료 및 성분을 꼼꼼히 확인해야 하는 이유다.
에버콜라겐 타임은 오는 26일 오전 11시 40분부터 롯데홈쇼핑을 통해 방영된다.
정상호 기자 kukiman@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