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에너지 등 경남 도시가스 3사, 경남경찰청과 범죄예방 및 공동체 치안 활동 전개

경남에너지 등 경남 도시가스 3사, 경남경찰청과 범죄예방 및 공동체 치안 활동 전개

기사승인 2019-11-07 18:38:14

경남지방경찰청과 경남지역 도시가스 3사(경남에너지, 경동도시가스, 지에스이)는 7일 경남지방경찰청 2층 회의실에서 공동체 치안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진정무 경남지방경찰청장과 강인구 경남에너지 대표, 나윤호 경동도시가스 대표, 유석형 지에스이 대표 등 경찰 관계자 및 도시가스 회사 관계자 30여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범죄예방과 공동체 치안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안전점검원의 범죄 예방 및 사회적 약자 보호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으로 도시가스 3사는 안전점검 업무를 위해 가가호호 직접 방문 시 여성이나 노인 등 도움이 필요한 취약계층이나 범죄취약 장소를 발견하면 경찰에 즉시 알려 범죄예방 및 공동체 치안 활동에 적극 참여하기로 했다.

또한 여성안전점검원의 안전을 위한 보호 프로그램을 고도화해 점검원의 안전을 확보하고 지역사회 안전망 구축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경남지방경찰청은 도시가스3사의 치안 관련 사회공헌활동을 지원하고 여성안전점검원의 범죄예방요원 활동을 지원하기로 했다.

또한 자치단체와 협력해 취약계층 지원 및 방범시설 개선사항을 추진하고 최근 대두 되고 있는 여성안전점검원 성범죄를 예방하기 위해 여성범죄 예방교육 및 보호활동을 지원하기로 했다.

강인구 경남에너지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으로 여성안전점검원들이 보다 안심하고 안전점검 업무를 수행 할 수 있게 됐다"며 "경남지역 곳곳을 누비는 안전점검원들의 적극적인 범죄 예방 활동이 사회적 약자 보호와 지역사회 안전망 구축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창원=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