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우리銀, 알기쉬운 은행용어 쓰기 캠페인 外 경남∙씨티

[금융 이모저모] 우리銀, 알기쉬운 은행용어 쓰기 캠페인 外 경남∙씨티

기사승인 2019-11-11 10:01:20

우리은행이 고객이 알기 쉬운 은행용어 사용하기 캠페인을 벌인다. 경남은행이 교통안전 준수 공익상품을 판매한다. 한국씨티은행이 한국 및 아시아 태평양 지역 기업∙기관 부문 최우수 디지털은행으로 선정됐다. 

‘도장을 찍다’ ‘대출 신청하신 분’…우리은행, 알기쉬운 은행용어 쓰기 캠페인 

우리은행이 고객이 알기 쉬운 은행용어 사용하기 캠페인을 벌인다. 

우리은행은 용어 중에 고객응대 사용빈도와 효과성에 따라 30개를 선정했다. 예를 들어 ‘날인’은 ‘도장을 찍다’로 ‘내점’은 ‘방문’으로 ‘차주’는 ‘대출 신청하신 분’으로 바꾼다. 

우리은행은 캠페인을 11월 한 달 간 실시하고 고객 반응이 좋은 용어를 선정하는 ‘써보니 좋아요’이벤트도 동시 실시한다. 

교통안전 지키고 경남은행 우대금리 받자 

경남은행이 교통안전 준수 공익상품을 판매한다. 경남은행은 교통안전과 모범운전 실천한 운송업 종사자와 운송업자에게 우대금리를 주는 적금을 연말까지 판매한다. 

상품은 조건 충족 여부에 따라 신규와 만기 각각 우대금리를 지급한다.

신규 시 ▲가입자 전원 특별우대금리 0.20%p ▲경상남도교통문화연수원 교통안전교육 이수증 제출 우대금리 0.10%p ▲모범운전자증 제출 우대금리 0.10%p ▲적금 최초 가입 우대금리 0.20%p 등이 제공된다.

만기 시 ▲경남BC신용카드 결제 우대금리 0.20%p ▲자동이체 우대금리 0.10%p 등이 제공된다. 최대 0.90%p 우대금리를 받아 교통안전 우대적금에 가입할 경우 1년제는 최고 연 2.30% 2년제는 최고 연 2.40% 3년제는 최고 연 2.50% 금리를 기대할 수 있다.

한국씨티은행, 글로벌 파이낸스 주관 한국∙아태 세계 최우수 디지털은행 선정

한국씨티은행이 최근 글로벌 파이낸스 매거진이 주관하는 세계 최우수 디지털은행 어워즈에서 한국 및 아시아 태평양 지역 기업∙기관 부문 최우수 디지털은행으로 선정됐다. 

씨티은행은 또한 기업∙기관 디지털 은행 어워드 하위 부분인 최우수 온라인 현금 관리·최우수 무역금융 서비스·최우수 온라인 재무서비스·최우수 모바일 뱅킹·최우수 모바일 뱅크 앱·최우수 오픈뱅킹 API 등 6개 부문도 수상했다. 

씨티은행은 올해 초 아시아 지역 지급결제 서비스 부문 최우수 은행으로도 선정된 바 있다.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
송금종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