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일하는 여성, 행복한 전남’ 실현 재촉

전남도, ‘일하는 여성, 행복한 전남’ 실현 재촉

기사승인 2019-11-18 17:14:21
전남도청 전경<사진=전남도 제공>

전남도가 일하는 여성, 행복한 전남 실현을 위해 여성의 창업 아이디어 발굴 및 사업화 지원에 온힘을 쏟고 있다.

전남도는 여성의 창의적이고 우수한 창업 아이템이 여성 창업으로 이어지도록 촉진하기 위한 ‘여성 창업동아리 및 창업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여성 창업동아리 및 창업경진대회’는 여성의 열정과 재능, 창의적 사업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지원해 여성 예비창업가를 육성,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토록 하기 위한 것으로, 목포여성인력개발센터와 함께 진행했다.

전남도는 지난 3월 ‘여성창업동아리’ 4개 팀을 선정해 ▲동아리 활동 공간 제공 ▲창업 기초교육 지원 ▲전문가를 통한 그룹형 멘토링 지원 ▲동아리 성과 발표회 등을 통해 창업 발판을 마련했다.

또한 올해 두 번째로 열린 ‘전남 여성 창업경진대회’에서는 1차 서류심사와 2차 PT심사를 통해 ‘천연발효식초 및 식초음료’ 창업 아이템을 비롯한 10개를 우수 아이템으로 선정했다.

선정된 우수 아이템엔 시제품 제작비, 창업 관련 물품 구입 등 창업 사업화 지원금을 지급한다.

전남도는 여성 창업동아리 및 창업경진대회 수상자에게 창업 지원기관의 창업교육 및 지원을 연계해주고, ‘전남 여성 일자리 박람회’ 참여를 통해 사업화에 한발 다가설 기회를 제공할 방침이다.

유미자 전남도 여성정책지원관은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여성들이 창업에 성공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이를 통해 여성 창업을 활성화하고, 안정적 일자리가 더욱 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무안=전송겸 기자 pontneuf@kukinews.com

전송겸 기자
pontneuf@kukinews.com
전송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