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날씨] ‘두꺼운 외투 챙기세요’ 월요일 영하권 추위… 일부 지역엔 눈

[오늘 날씨] ‘두꺼운 외투 챙기세요’ 월요일 영하권 추위… 일부 지역엔 눈

기사승인 2019-11-25 04:00:00

월요일인 25일은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은 가운데 서울을 비롯한 중부 지방의 아침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지면서 영하권 추위를 보이겠다. 이날 아침 최저 기온은 -5∼8도, 낮 최고 기온은 6∼13도로 각각 예보됐다.

강원 영동과 경북 동해안은 흐리고 비 또는 눈이 오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경기 동부와 강원 영서, 충북 북동부 지역은 아침에, 경북 내륙과 부산, 경남 동해안은 낮 동안 비 또는 눈이 올 것으로 예상된다. 제주는 밤부터 비가 내릴 전망이다.

예상 강수량은 강원 영동이 20∼60㎜, 경북 동해안과 경북 북동 산지, 제주(26일 새벽까지) 5∼30㎜, 경기 동부와 강원 영서, 충북 북동부, 경북 내륙(북동 산지 제외) 등이 5㎜ 미만이다. 강원 산지를 중심으로 많은 눈이 내려 쌓일 수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강원 산지에서는 5∼30㎝, 강원 동해안과 경북 북동 산지에서는 1∼5㎝의 눈이 내릴 것으로 예상된다.

기상청 관계자는 “25일 아침 기온은 전날보다 10도 내외로 크게 떨어져 중부 지방은 영하의 기온 분포를 보이겠고, 바람까지 강하게 불면서 체감 온도가 낮아 춥겠다”고 말했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에서 '좋음'∼'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문대찬 기자 mdc0504@kukinews.com
문대찬 기자
mdc0504@kukinews.com
문대찬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