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신용정보원, 과학기술기획평가원과 ‘데이터 교류·분석협력 강화’ 업무협약

한국신용정보원, 과학기술기획평가원과 ‘데이터 교류·분석협력 강화’ 업무협약

기사승인 2019-12-19 11:27:31

한국신용정보원이 19일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KISTEP)과 혁신성장 정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신용정보원과 기획평가원은 기술개발부터 사업화 준비, 사업화 성공 등에 이르기까지 혁신기업 전 주기에서 정부의 연구개발(R&D)나 정책금융 연계지원이 재무개선이나 고용창출 성과에 미치는 효과성을 분석키로 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국내 기술사업화 환경에서는 정부 지원을 받아 혁신기술 개발에 성공한 기업이라고 할 지라도 성공에 대한 불확실성으로 데스밸리를 극복하지 못하는 문제가 발생한 데 따라 마련됐다.

이에 따라 신용정보원은 기획평가원으로부터 국가연구개발사업 정보를 제공받아 해당 사업지원과 혁신성장정책금융 간 연계효과를 분석하고,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은 혁신성장정책금융 관련 정보를 받아 연구혁신이나 정책 수립에 활용하기로 했다.

신현준 신용정보원장은 “이번 협조체계를 마련함으로써 혁신성장기업에 대한 정책금융지원이 더욱 활성화 될 수 있을 것”이라면서 “앞으로도 혁신분야 금융지원이 활성화되는 혁신성장 생태계 조성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조진수 기자 rokmc4390@kukinews.com

조진수 기자
rokmc4390@kukinews.com
조진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