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민선 7기 공약이행 군민만족도 매우 높아

고흥군, 민선 7기 공약이행 군민만족도 매우 높아

기사승인 2019-12-24 16:32:51

송귀근 전남 고흥군수의 민선 7기 공약이행이 전반적으로 내실 있고 괄목할 만하게 추진되고 있는 것으로 군민평가를 받았다.

24일 고흥군에 따르면 군은 전날 오후 3시 군청 우주홀에서 군정평가위원 26명과 실과단소장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한 민선 7기 공약사항 군민평가 결과보고회에서 이 같이 밝혔다.

이번 평가보고회는 민선 7기 공약사항의 추진상 문제점 분석 등 객관적이고 공정한 평가를 위하여 지난 11월 실시한 공약사항 군민 평가를 토대로 평가위원들의 의견 및 건의개선사항 등을 집중 논의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공약사항 5대 분야 113개 사업에 대해 추진상황을 점검한 결과 완료 후 계속 28, 정상추진 75, 일부추진 9, 중단 1건으로 분석됐다.

군정평가위원들은 민선 7기 공약실천에 매진하고 있는 송 군수와 공직자들의 노고를 치하하며 민선 7기 공약에 대한 군민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개선의견과 건의사항을 제시했다.

위원들은 고흥~봉래 국도4차선 확포장 등 일부추진 9건의 공약에 대해 본 사업들은 고흥 발전을 위한 꼭 필요한 사업들로 대내외적인 여건이 어렵더라도 공약실천의 실마리를 찾아달라고 당부했다.

송 군수는 일부 추진이 더딘 공약들의 대부분은 중앙부처의 정책결정, 전남도의 전폭적인 예산지원이 필요한 공약들로 국회, 중앙부처, 전남도에 사업의 타당성과 실효성을 지속적으로 설득하고 민선 7기 내 공약 추진의 동력을 마련하겠다고 답했다.

이어 민선 7기 공약이행을 군정의 최우선 과제로 삼고 군민과의 약속인 공약사항 실현에 모든 열정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고흥군은 매년 부서별 공약이행을 수시로 점검하고 공약 상황에 대한 객관적이고 공정한 군민평가를 실시하여 그 결과를 군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있다.

고흥=전송겸 기자 pontneuf@kukinews.com

전송겸 기자
pontneuf@kukinews.com
전송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