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롯데카드, ‘GS&POINT 롯데카드’ 출시 外 신한

[금융 이모저모] 롯데카드, ‘GS&POINT 롯데카드’ 출시 外 신한

기사승인 2019-12-30 08:25:44

롯데카드가 GS칼텍스와의 제휴를 통해 다양한 GS계열사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카드를 출시했다. 신한카드가 일류 디지털 금융기업으로 진화하기 위해 2020년 조직 개편과 이에 따른 인사를 실시했다.

롯데카드, ‘GS&POINT 롯데카드’ 출시

롯데카드가 GS칼텍스와의 제휴를 통해 다양한 GS계열사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GS&POINT 롯데카드’를 출시했다.

이카드 하나로 롯데그룹과 GS그룹 계열사 가맹점에서 포인트 적립 및 사용이 가능한 L.POINT와 GS&POINT 멤버십 서비스를 동시에 제공한다. 카드 신청은 롯데카드 라이프 앱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연회비는 1만5000원이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GS유통사와 GS칼텍스를 자주 이용하는 고객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할인 혜택 제공에 집중했다”며 “앞으로도 양사는 긴밀한 제휴를 통해 더 많은 고객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신한카드, 일류 디지털 금융기업으로 진화 위한 조직개편 실시

신한카드가 일류 디지털 금융기업으로 진화하기 위해 2020년 조직 개편과 이에 따른 인사를 실시했다.

신한카드는 미래형 사업 포트폴리오 전환을 통한 중장기 경쟁력 강화 차원으로 온·오프라인을 망라한 소비생활을 연결하는 페이먼트 플랫폼(Payment Platform)·최적의 금융상품과 원신한 가치를 제공하는 멀티 파이낸스(Multi Finance)·데이터와 디지털을 연결한 수익창출과 R&D를 담당하는 라이프 인포메이션(Life Information) 그룹 등 회사 비전의 3대 사업라인 중심으로 사업 그룹을 재편했다. 이를 통해 뉴 비전(New Vision) 달성 및 일류 디지털 금융기업으로 탈바꿈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신한카드는 경영진 1명, 본부장 2명 및 부서장 5명 등 성과와 역량이 검증된 여성 인력에 대한 과감한 발탁을 시행해 조직 역동성을 강화했다. 또 남성의 영역으로 여겨진 현장 영업에 여성 본부장을 선임, 여성 특유의 섬세한 관리로 차별화된 경쟁력을 추진한다는 설명이다.

신한카드 임영진 사장은 “이번 조직개편은 중장기 비전 기반의 미래형 사업 포트폴리오 전환 관점에서 실시했다”며 “이를 통해 신한금융그룹이 지향하는 ‘일류 신한’을 달성하는데 일조할 수 있도록 신한카드의 역할을 충실히 이행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조진수 기자 rokmc4390@kukinews.com

조진수 기자
rokmc4390@kukinews.com
조진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