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홍장 당진시장 “민선7기 청사진 실현시킬 것”

김홍장 당진시장 “민선7기 청사진 실현시킬 것”

기사승인 2020-01-02 11:40:41

당진시는 2일 오전 9시 당진시청 대강당에서 공직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시무식을 갖고 2020년 업무에 본격 돌입했다.

이날 시무식에 참석한 김홍장 시장은 새해 인사를 통해 2020년 추진할 주요 역점사업의 차질 없는 추진을 당부했다.

김 시장은 “2020년은 민선7기의 청사진을 구체적으로 실현시키는 해”라고 정의하고 “당진의 미래를 이끌어 갈 변화들을 만들어 내고, 모두가 그 변화를 실질적으로 체감하는 한 해가 될 수 있도록 공직자들과 함께 신명나게 일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그는 “우리시는 저출산과 고령화의 인구구조 변화와 저성장, 양극화라는 구조적 어려움 속에서 보호무역주의의 파고를 넘어 4차 산업혁명시대를 앞서가기 위한 힘찬 도약을 이어갈 것”이라며 “많은 도전이 필요하고 결코 만만치 않은 길이지만 당진시민의 열정과 의지 앞에 이루지 못할 일, 가지 못할 곳이란 없다”고 강조했다.

이어서 김 시장은 “지역사회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서는 양적 성장에서 질적 성장, 사람 중심 사회로 전환해야 한다”며 “시민중심의 시정 실현과 시민과의 소통과 공감대 형성을 위해 시민과 자주 만나 가감 없이 의견을 듣고 시정에 적극 반영하겠다”고 밝히며 소통행보를 다짐했다.

끝으로 그는 공직자들에게“지난해 발로 뒤고 몸으로 부딪치며 많은 성과를 이루어냈듯이 올해도 관행에 얽매이지 말고 진취적인 자세로 상황을 슬기롭게 대처해가면서 우리시가 더 역동적으로 진일보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행정을 펼쳐 주길 바란다”고 당부하고, 시민들에게는 “더 큰 당진의 미래를 위해 힘차게 전진하며 지속적인 변화와 발전을 추구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홍석원 기자 001hong@kukinews.com

홍석원 기자
001hong@kukinews.com
홍석원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