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은행은 금연을 목표로 하는 고객에게 건강과 금리혜택을 주는 적금을 출시했다. 대구은행이 설을 맞아 중소기업 특별자금을 지원한다. 전북은행은 설맞이 카드이벤트를 개최한다.
부산은행, 금연하고 돈도 모으는 적금 출시
부산은행은 금연을 목표로 하는 고객에게 건강과 금리혜택을 주는 적금을 출시했다. ‘담뱃값 적금’은 지난해 2월 출시한 ‘금연돼지 적금’을 리뉴얼한 상품이다.
부산은행은 이번 리뉴얼로 썸뱅크내 적금 불입 경로를 담배명을 선택 또는 입력하면 선택한 담뱃값 만큼 적금 불입이 되도록 했다.
담배 1갑을 선택하면 해당 담뱃값에 따라 1일 최대 1만원까지, 2갑 선택시 최대 2만원까지 적립할 수 있다. 비흡연자도 매일 금연응원 저축으로 적금을 불입할 수 있다.
가입대상은 만 19세 이상 개인이다. 영업점 창구나 썸뱅크로 가입할 수 있다. 월 최대 30만원까지 자유불입이 가능하다.
썸뱅크로 가입하면 0.30%, 썸뱅크에서 출석체크를 하면 최대 1.50% 금리를 우대한다.
대구은행, 설맞이 지역중기 5000억 특별자금 지원
대구은행이 설을 앞두고 지역 중소기업 자금난 해소를 위해 6일부터 5000억원 규모 특별 자금을 지원한다. 대상은 ▲인건비 비중이 높은 기업 ▲지역특화산업 영위기업 및 기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가 큰 기업이다.
지원 기간은 내달 21일까지다. 지원한도는 업체당 10억원 이내다. 본부 승인을 받으면 초과 금액도 지원가능하다.
대출기간은 1년 이내 일시상환방식 또는 최대 5년 이내 원금균등분할상환방식에서 고르면 된다. 신용등급에 따라 최대 1.50%p이상 금리를 우대한다.
전북은행, 설맞이 JB카드 포인트 적립·할부이벤트 개최
전북은이 설 명절을 앞두고 JB카드 이벤트를 한다.
오는 25일까지 응모고객을 대상으로 대형마트, 백화점, 슈퍼마켓, 온라인쇼핑, 주유업종에서 건별 이용금액에 따라 최대 5만원까지 모바일 쿠폰 ▲KTX, SRT에서 건별 5만원 이상 이용시 최대 1만원 ▲전국 CGV 영화관에서 2만원 이상 이용시 최대 1만원까지 J-Money 포인트 적립이 제공된다.
업종별 무이자할부도 제공한다. 주요 9대 업종은 2~3개월까지 전액 무이자할부, 종합병원과 백화점업종에서는 2~5개월까지 무이자할부가 제공된다.
대형마트에서 선물세트 구매시 최대 30% 할인과 구매금액별 상품권을 증정하는 사은행사가 동시에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전북은행 영업점이나 콜센터, 홈페이지, 모바일 뱅킹앱으로 확인할 수 있다.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