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19일 (월)
"아파트 공동체 만들어 볼까요" 완주군 아파트 르네상스 사업 공모

"아파트 공동체 만들어 볼까요" 완주군 아파트 르네상스 사업 공모

기사승인 2020-01-07 22:15:30

완주군이 아파트 주민들끼리 공동체를 만들어 보는 '아파트 르네상스' 사업에 참여할 공동체를 모집한다.

아파트 르네상스 사업은 주민들의 자발적인 공동체 활동으로 이웃간 서로 소통하고 화합하는 아파트 문화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7일 완주군에 따르면 지역 내 아파트에 거주하는 주민들이 공동체를 구성하면 누구나 사업에 참여할 수 있다. 

공모분야는 ▲아파트 단지 전체 주민화합모임인 아파트형 ▲아파트 주민프로그램인 공동체형 ▲어르신들로 구성된 어르신형 ▲아파트 내 공동체 활동을 위한 커뮤티공간 조성 및 기능보강을 위한 시설지원형 총 4개 유형이다.

특히 올해는 단지 내 구성원들의 소통을 위해 르네상스 운영위원회에 대한 지원을 실시하고, 보조금에 대한 회계 작업이 어려운 어르신을 위한 어르신형 공동체 유형도 새롭게 신설됐다.

사업설명회는 10일 완주군청에서 한다. 삼례, 봉동, 용진, 이서, 상관 5개 권역을 찾아가는 설명회도 진행한다. 접수는 2월 6일부터 2월 10일까지다.

완주=소인섭 기자 isso2002@kukinews.com

소인섭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故 오요안나, 조직내 괴롭힘 인정됐다…MBC "일부 프리랜서 조속한 조치"

고용노동부가 MBC 기상캐스터 고(故) 오요안나 사건에 대해 조직 내 괴롭힘이 있었다고 판단한 가운데, MBC는 빠른 시일 내 합당한 조치를 취하겠다며 사과했다.MBC는 19일 “오늘 발표된 고용노동부의 특별근로감독 결과를 매우 엄중하게 받아들인다”며 “재발 방지 대책 마련과 조직문화 개선, 노동관계법 준수를 경영의 최우선 과제로 올려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알렸다.앞서 이날 고용노동부는 오요안나에 대한 괴롭힘 행위가 있었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