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평생학습관(관장 김선용)은 15일부터 21일까지 2020년 대전늘푸른학교 성인문해 중학과정(14명)과 고등학교 지원과정(5명)을 지도할 교원 19명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성인문해 중학과정의 응모 자격은 초․중등교육법에 따른 교원 자격을 가진 사람으로서 문해교육 교원연수과정을 이수한 사람이거나, 대학 졸업 이상의 학력이 있고 문해교육심의위원회에서 중학교 과정 문해교육 교원으로서 적합하다고 인정받은 사람으로서 문해교육 교원연수과정을 이수한 사람이 응모할 수 있고, 고등학교 지원과정은 전공분야 교원 자격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 응모할 수 있다.
응모원서 접수는 대전평생학습관 1층 평생교육과로 본인이 직접 방문하여 접수하면 된다.
김선용 관장은 “배움의 기회를 놓친 만학도들이 중학교, 고등학교 과정을 도전할 수 있도록 이끌어 주실 역량있는 문해교원 선발 모집에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대전늘푸른학교는 배움의 기회를 놓친 만 18세 이상의 초등학력을 가진 성인들을 대상으로 성인문해 학력인정 중학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2015년부터 총 194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자세한 사항은 대전평생학습관 홈페이지(http://www.dllc.or.kr)를 참고하거나 평생교육과(042=220-0533)으로 문의하면 상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홍석원 기자 001hong@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