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5일 (월)
'기생충', 영국 아카데미 외국어영화상·오리지널 각본상 수상..2관왕

'기생충', 영국 아카데미 외국어영화상·오리지널 각본상 수상..2관왕

'기생충', 영국 아카데미 외국어영화상·오리지널 각본상 수상..2관왕

기사승인 2020-02-03 08:45:29 업데이트 2020-02-03 09:09:53

봉준호 감독의 영화 '기생충'이 영국 아카데미에서도 수상을 이어갔다.

영국영화TV예술아카데미(BAFTA)는 2일(현지시간) 저녁 런던 로열 앨버트 홀에서 열린 '2020 영국 아카데미상' 시상식에서 외국어영화상 수상작으로 봉준호 감독의 '기생충'을 선정했다.

이 외에도 '기생충'은 오리지널 각본상도 받았다. 이로써 '기생충'은 영국에서 2관왕을 이뤘다.

봉 감독은 "멀리서 왔다. 여기 참석한 이들 중 제가 제일 먼 곳에서 온 거 같다"면서 "함께 외국어영화상 후보에 오른 훌륭한 영화들에 찬사를 보내고 싶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최고의 앙상블을 보여줬던 배우들이 아니었으면 힘들었을 것 같다. 5년 전부터 저와 함께 이 영화를 고민한 곽신애 대표에게도 함께 박수를 보내고 싶다"고도 했다.

작품상과 감독상은 아쉽게 받지 못했다. 샘 맨데스 감독의 '1917'이 작품상과 감독상을 포함해 모두 7개 부문에서 수상했다.

장재민 기자 doncici@kukinews.com

장재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좌석도 200분 기립…엑스디너리 히어로즈, 천장 뚫은 올림픽홀과 뜨거운 안녕

“콘서트 마지막날 목표가 있다. 천장 뚫어야 한다. 오늘 공연을 끝으로 더 넓은 곳 가서 놀고 싶다.” (주연)밴드 엑스디너리 히어로즈(Xdinary Heroes)가 풍성한 밴드 사운드와 폭발적인 라이브로 빌런즈(팬덤명)와 함께 목표를 달성했다.엑스디너리 히어로즈(건일, 정수, 가온, 오드, 준한, 주연)는 5일 오후 서울 방이동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월드투어 ‘뷰티풀 마인드’ 서울 단독 공연을 개최했다.‘뷰티풀 마인드’는 엑스디너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