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불 피해’ 호주 주민에 재산세 납부 고지서 발송…불만 ‘폭팔적’

‘산불 피해’ 호주 주민에 재산세 납부 고지서 발송…불만 ‘폭팔적’

기사승인 2020-02-04 16:36:56

[쿠키뉴스] 엄지영 기자 =호주 산불 피해 지역 지방정부가 산불로 집을 잃은 피해 주민들에게도 일괄적으로 재산세 납부 고지서를 발송해 비난을 받고 있다.

4일(현지시간) 호주 공영 ABC 방송에 따르면 주요 산불 피해지역인 뉴사우스웨일스(NSW)주 구청들은 올해 1분기 부동산 재산세를 징수하면서 모든 부동산 소유주들에게 일괄적으로 고지서를 발송했다. 

이에 가옥 전소 등 산불로 인해 큰 피해를 입은 주민들은 불만을 표했다. 현지 언론은 주민들의 불만 표출이 ‘폭발적’이라고 전했다. 이 같은 주민들의 큰 반발에 NSW주 정부는 급히 수습에 나섰다. 

셀리 핸콕 NSW주 지방정부 장관은 “산불에 전소된 집 주인들에게 재산세 고지서를 발송해야만 하는 상황은 잔인하고 어리석다”면서 “이들 피해 주민이 주 정부 민원부로 고지서를 가지고 오면 재산세를 면제해 주거나 이미 지불 했다면 환불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건물이 전소돼 전기·수도·하수도 등 공공 서비스 혜택을 받지 못하는 주민들에게 재산세를 부과할 수는 없다”고 강조했다. 

존 바릴라로 NSW주 부총리는 “주 정부는 신속한 피해 재건을 위해 지역 구청들과 긴밀하게 협력하고 있다”며 “산불 피해 주민에게는 주택 신축 등에 부과되는 세금 등도 즉각 면제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circle@kukinews.com
엄지영 기자
circle@kukinews.com
엄지영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