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8일 (화)
대우조선해양-한화디펜스, 리튬 배터리 기반 에너지저장시스템 공동연구

대우조선해양-한화디펜스, 리튬 배터리 기반 에너지저장시스템 공동연구

기사승인 2020-02-11 10:45:33 업데이트 2020-02-11 18:49:09

 

[거제=쿠키뉴스] 강승우 기자 = 대우조선해양은 한화디펜스와 ‘리튬 배터리 기반 에너지저장시스템 공동연구 협약’을 맺었다고 11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력을 통해 이를 공동 개발하고, 대우조선해양 제품군에 적용할 계획이다.

리튬 배러티 기반 에너지저장시스템(ESS: Energy Storage System)은 최근 국제해사기구의 온실가스 배출 규제가 강화되는 등 친환경 선박 기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연료전지와 함께 차세대 선박 에너지원으로 조명받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도 이와 관련한 연구가 활발하게 진행 중이기도 하다.

양사가 이번에 공동개발하는 시스템은 선박 내 발전기와 전력부하를 최적 상태로 제어할 수 있어, 선박 운항으로 발생하는 오염물질 배출량을 큰 폭으로 줄이고 동시에 연료 사용 절감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대우조선해양 중앙연구원장 최동규 전무는 “대우조선해양의 궁극적인 목표는 화석연료를 사용하지 않는 친환경 추진 제품을 개발하는 것”이라며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친환경 분야에서 선도하는 조선업체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대우조선해양은 시제품이 개발되면 안전성 검증 등 실제 선박 적용을 위한 다양한 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kkang@kukinews.com

강승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김국진, 7일 모친상…아내 강수지와 빈소 지킨다

방송인 김국진이 모친상을 당했다.8일 방송가에 따르면, 김국진의 모친 이재숙 씨가 7일 오후 별세했다. 향년 91세.김국진의 아내 강수지에게는 시모상이다. 이들 부부는 깊은 슬픔 속에 빈소를 지키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빈소는 연세대 신촌세브란스병원 장례식장 특1호에 마련됐다. 발인은 오는 10일 오전 8시에 엄수된다. 장지는 포천 평화 묘원이다.김국진은 1991년 KBS 공채 개그맨 7기로 데뷔해, 드라마 주연까지 맡을 정도로 큰 사랑을 받았다. 현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