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쿠키뉴스] 홍석원 기자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오는 15일까지 3일간 천안시 동남구 충남콘텐츠코리아랩에서 ‘콘텐츠 크리에이터 페어(CCF Vol.2)’를 개최한다.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주최하고, 충남콘텐츠코리아랩이 주관하는 콘텐츠 크리에이터 페어는 ‘스타트 업, 점프 업, 오버 더 월드(Start up, Jump up, Over the world)’를 주제로 지난해 발굴한 창작물을 지역민과 창업·창작자들에게 소개한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해 프로그램을 영상으로도 진행한다.
성과 보고, 전시, 사업 참여 크리에이터 소개 등을 전부 영상으로 제작해 충남콘텐츠코리아랩 누리집 및 사회관계망(SNS)을 통해 제공한다. 전시회의 경우, 가상현실(VR) 기법으로 촬영해 실제 전시장을 체감할 수 있도록 연출했다.
아울러 현장에서는 창업·창작자 및 창업 희망 대학생 등이 참여할 수 있는 기업설명회(IR)피칭대회를 개최해 투자 및 멘토링 기회를 제공한다.
도는 IR피칭대회와 전시회를 직접 방문하는 관람객의 위생과 건강관리를 위해 열감지기, 손소독제, 마스크(KF-94) 등을 비치하고, 코로나19 확산에 대비할 방침이다.
도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개막식과 체험·참여형 프로그램은 운영을 취소했지만 주요 콘텐츠들을 영상으로 기획 제작한 만큼 사업 창작물과 성과를 더욱 폭넓게 공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충남콘텐츠코리아랩은 도내 크리에이터 육성을 위해 시제품 제작 지원, 융복합 문화콘텐츠 개발 지원, 리스타트업, 마케팅 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001hong@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