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캐롯손해보험, 이커머스 ‘반품보험’ 출시 外 농협

[금융 이모저모] 캐롯손해보험, 이커머스 ‘반품보험’ 출시 外 농협

기사승인 2020-02-18 09:08:43

[쿠키뉴스] 조진수 기자 =디지털 손해보험사 캐롯손보가 인터넷쇼핑몰 반품비를 보상하는 반품보험을 선보였다. NH농협손보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화훼농가를 돕기 위해 꽃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캐롯손해보험, 이커머스 ‘반품보험’ 출시

디지털 손해보험사 캐롯손보가 인터넷쇼핑몰 반품비를 보상하는 반품보험을 선보였다.

캐롯손보는 11번가와 협업해 인터넷쇼핑몰 등에서 물건 구매 후 변심에 따른 반품비를 보험사가 대신 지급하는 반품보험을 출시했다.

캐롯손보의 반품보험은 11번가에 입점한 셀러를 대상으로 제공되며, 11번가 구매, 반품 관련 빅데이터를 분석해 상품 카테고리별로 차별화된 최저 보험료를 산출했다.

이를 통해 셀러는 합리적인 보험료로 구매고객에게 무료 반품 서비스를 제공해 매출 증대 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게 되고, 이커머스 구매자들은 구매 후 사이즈 교환 시 발생하는 반품 비용에 대한 부담이 있었던 의류, 신발 등 상품에 대해 무료 반품으로 마음 편히 구매할 수 있게 됐다.

캐롯손보는 향후 셀러 대상 반품 보험 외에, 구매자 대상의 반품보험으로의 확장도 준비하고 있으며,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이커머스 플랫폼 별, 판매자 별, 궁극적으로는 고객의 반품 행태에 따른 개인별 차등화된 합리적인 보험료를 제시할 예정이다.

NH농협손보, 화훼 소비촉진 위한 ‘꽃 나눔 행사’ 실시

NH농협손해보험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어려움을 겪는 화훼농가를 돕기 위해 꽃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최창수 대표이사는 17일 출근하는 임직원들에게 장미를 나눠주며 화훼농가의 어려움에 대해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농협손해보험 신규 가입 고객들과도 직접 만나 보험 가입 감사의 의미를 꽃화분을 통해 전달하기도 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농가를 지원하고, 화훼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추진됐다. 서울 서대문구 소재 본사에서 장미 1200송이를 나눠주는 것을 시작으로 전국 농협손해보험 지역총국과 FC지점에서도 임직원과 고객에게 꽃을 전달한다.

최 대표는 “코로나19로 인해 꽃 소비가 급감하면서 많은 화훼농가가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농협손해보험은 꽃 나눔행사 등을 통해 농가의 어려움을 나누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rokmc4390@kukinews.com

조진수 기자
rokmc4390@kukinews.com
조진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