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보건 전문가 “코로나19 현재 상태, 변곡점에 가까워져”

영국 보건 전문가 “코로나19 현재 상태, 변곡점에 가까워져”

“코로나19 억제할 수 있는 시간 지나가고 있어”

기사승인 2020-02-24 13:38:56

[쿠키뉴스] 엄지영 기자 =세계적으로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이하 코로나19)이 확산하고 있는 가운데 현재 상태가 ‘변곡점’에 가까워지고 있다는 영국 보건 전문가들의 진단이 나왔다. 최근 확산 추이를 볼 때 코로나19를 통제할 수 있는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다는 뜻이다.

23일(현지시간) 영국 일간 가디언에 따르면 코로나19 연구의 권위자인 폴 헌터 이스트앵글리아대학 교수는 코로나19를 억제할 수 있는 시간이 지나가고 있다고 말했다고 연합뉴스가 보도했다. 

헌터 교수는 테워드로스 아드하놈 거브러여수스 세계보건기구(WHO) 사무총장이 최근 코로나19와 관련해 “억제를 위한 기회의 창이 점점 닫히고 있다”고 한 발언을 언급하며 “전 세계적인 유행병을 막기 위한 우리의 능력이 다한 뒤에 다가올 변곡점이 지난 24시간 이후 더 가까워지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헌터 교수는 진원지인 중국에서 확진 사례가 감소하는 반면 지난 주말 ‘다른 곳에서 매우 우려되는 상황이 전개됐다’는 점을 그 이유로 꼽았다.

그는 한국의 급증 사례는 지금까지 전례가 없었다고 설명한 뒤 “이탈리아에서의 여러 확진 사례는 유럽의 큰 걱정거리로, 며칠 내 그곳에서 상당수의 사례가 추가 확인될 것이라는 점을 예상할 수 있다”고 말했다.

circle@kukinews.com

엄지영 기자
circle@kukinews.com
엄지영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