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10일 (토)
대구 중학생들이 만든 ‘코로나 나우’ 연일 화제…“수익금 전액 기부”

대구 중학생들이 만든 ‘코로나 나우’ 연일 화제…“수익금 전액 기부”

기사승인 2020-02-25 06:52:23 업데이트 2020-02-25 07:00:51

[쿠키뉴스] 김미정 기자 =대구에 거주하는 중학생 두 명이 만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국내외 현황 정보 웹사이트 '코로나나우(CoronaNOW)'가 화제다.

코로나나우(https://coronanow.kr/)는 질병관리본부 등이 제공하는 코로나19와 관련된 실시간 뉴스와 국내 확진자 수 등을 알려준다. 또 존스홉킨스대학 CSSE, 텐센트 등 국외사이트를 분석해 전 세계 코로나 치사·완치율 정보도 제공한다.

공개 이후 연일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오르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해당 사이트는 대구시 수성구의 한 중학교에 재학 중인 3학년 최형빈(16)·이찬형(16)군이 만든 것으로 전해졌다.

이들은 사이트에 "우리가 만든 플랫폼이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좋은 영향력을 끼치고 싶다는 개발자의 의지에서 나온 아이디어"라고 설명했다.

또 "해당 페이지 배너 광고로 창출한 수익금은 마스크를 구매해 지자체에 기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skyfall@kukinews.com

김미정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뽀빠이 아저씨’ 이상용, 9일 별세…향년 81세

‘뽀빠이 아저씨’라는 애칭으로 유명한 방송인 이상용이 9일 오후 2시30분께 별세했다. 향년 81세. 소속사 이메이드 관계자에 따르면 이상용은 이날 서울 서초구 자택 인근 병원에 다녀오던 중에 쓰러졌다. 이후 서울성모병원으로 이송됐지만 끝내 세상을 떠났다. 관계자는 “전날에 같이 행사를 다녀왔다. 감기 기운이 있다고 들었는데, 이렇게 갑자기 떠날 줄은 몰랐다”고 비통한 심정을 밝혔다. 빈소는 서울성모병원에 마련될 예정이다.19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