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29일 (목)
대구 중학생들이 만든 ‘코로나 나우’ 연일 화제…“수익금 전액 기부”

대구 중학생들이 만든 ‘코로나 나우’ 연일 화제…“수익금 전액 기부”

기사승인 2020-02-25 06:52:23 업데이트 2020-02-25 07:00:51

[쿠키뉴스] 김미정 기자 =대구에 거주하는 중학생 두 명이 만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국내외 현황 정보 웹사이트 '코로나나우(CoronaNOW)'가 화제다.

코로나나우(https://coronanow.kr/)는 질병관리본부 등이 제공하는 코로나19와 관련된 실시간 뉴스와 국내 확진자 수 등을 알려준다. 또 존스홉킨스대학 CSSE, 텐센트 등 국외사이트를 분석해 전 세계 코로나 치사·완치율 정보도 제공한다.

공개 이후 연일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오르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해당 사이트는 대구시 수성구의 한 중학교에 재학 중인 3학년 최형빈(16)·이찬형(16)군이 만든 것으로 전해졌다.

이들은 사이트에 "우리가 만든 플랫폼이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좋은 영향력을 끼치고 싶다는 개발자의 의지에서 나온 아이디어"라고 설명했다.

또 "해당 페이지 배너 광고로 창출한 수익금은 마스크를 구매해 지자체에 기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skyfall@kukinews.com

김미정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유소년 선수 학대’ 손웅정 감독, 출전정지 징계 취소…“지도자 등록 전 일어난 일”

유소년 선수 학대 혐의를 받은 손웅정 SON축구아카데미 감독에게 내려졌던 3개월 출전정지 징계 처분이 취소됐다.29일 강원도체육회는 전날 스포츠공정위원회를 열고 SON축구아카데미 지도자들이 지난해 3월 유소년 선수를 신체적 또는 정서적으로 학대한 사안과 관련한 징계 처분을 재심의하고 손 감독에 대한 출전정지 3개월 징계 처분을 취소했다.강원도체육회는 “손 감독의 징계는 대한축구협회 지도자 등록 이전에 행한 행위로 관련 규정을 적용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