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차세대 콘솔 '엑스박스 시리즈 X' 추가 정보 공개

마이크로소프트, 차세대 콘솔 '엑스박스 시리즈 X' 추가 정보 공개

기사승인 2020-02-25 10:48:18

[쿠키뉴스] 문창완 기자 = 마이크로소프트는 엑스박스 공식 블로그 채널 '엑스박스 와이어'를 통해 올해 말 출시 예정인 차세대 콘솔 '엑스박스 시리즈 X' 관련 추가 정보를 25일 공개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지난해 12월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린 ‘더 게임 어워드 2019’를 통해 엑스박스 시리즈 X를 최초 공개한 바 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자사 직원들이 내부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시리즈 X를 사용해 봤으며 이들로부터 매우 긍정적인 피드백을 받았다고 밝혔다. 

엑스박스 사업을 이끌고 있는 필 스펜서 마이크로소프트 게임 총괄 부사장은 “증폭되는 창의성, 새로운 게임 서비스, 클라우드 스트리밍 기술 발전 등으로 인해 게임 산업이 새로운 미래로 도약하는 가운데 차세대 콘솔 등장만큼 고무적인 일은 없을 것”이라며 “많은 이가 차세대 콘솔이 그래픽 파워 및 처리 속도에서 새로운 기준을 세울 것을 기대하는 만큼 엑스박스 시리즈 X는 역대 가장 빠르고 강력한 콘솔이다”라고 말했다. 

성능과 속도의 우수한 균형

엑스박스 시리즈 X는 콘솔 설계에 있어 이전 세대 대비 뛰어난 성능과 속도의 균형을 보여준다. 엑스박스 시리즈 X는 유저들에게 놀랍고 역동적인 세계를 전달하고 이러한 경험을 방해하는 요소들을 최소화하기 위해 모든 기술 분야에서 우수한 사양을 탑재했다.

먼저 엑스박스 시리즈는 AMD의 최신 Zen 2와 RDNA 2 아키텍처 기반 커스텀 프로세서 탑재해 엑스박스 콘솔 사상 가장 강력한 성능을 자랑한다. 엑스박스 원 대비 프로세싱 파워가 4배 강력해졌으며, 엑스박스 원 X 및 엑스박스 원 대비 각각 2배 및 8배 이상의 12테라플롭스 GPU 성능을 제공한다. 

엑스박스 시리즈 X는 최첨단 기술로 프로세싱과 그래픽 성능을 대폭 향상시켜 기존 콘솔 게임에서 볼 수 없었던 보다 높은 프레임레이트, 더 크고 정교한 게임 세계 및 몰입감 넘치는 경험을 제공한다.

마이크로소프트 특허 기술인 가변 레이트 쉐이딩(VRS) 기술은 개발자들이 시리즈 X의 최대 성능을 보다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 GPU 사이클을 스크린 내 모든 픽셀에 균일하게 사용하는 대신 게임 캐릭터 또는 중요한 환경 등 특정 묘사에 대해서 개별 효과 우선 순위를 지정할 수 있다. 해당 기술은 최종 이미지 화질에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 보다 안정적인 프레임 레이트와 더 높은 해상도를 제공한다.

또한 콘솔 사상 최초로 하드웨어 가속을 돕는 다이렉트X 레이트레이싱(DirectX Raytracing)을 탑재해 더욱 다이나믹하고 사실적인 환경을 제공한다. 게임 플레이 시 실제와 같은 광원, 정확한 빛반사, 사실적인 음향을 실시간으로 즐길 수 있다.

초저지연성 기반한 몰입감 제공

엑스박스 시리즈 X는 초저지연성에 기반해 높아진 몰입감과 정밀한 게임 플레이 환경을 제공한다.

엑스박스 시리즈 X는 차세대 SSD를 탑재해 게임 플레이 환경을 대폭 개선했다. 유저들은 더 큰 규모의 게임을 보다 역동적이고 빠른 스피드로 플레이 가능하다.

또한 신규 Quick Resume 기능을 활용하면 장시간 로딩 없이 여러 개의 게임을 정지했던 부분부터 다시 시작할 수 있다.

엑스박스 무선 컨트롤러를 콘솔에 연결시 높은 대역폭과 전용 무선 통신 프로토콜을 활용해 플레이어 대 콘솔 파이프라인의 대기 시간을 최적화한다. 입력을 디스플레이와 즉시 동기화하는 새로운 기능인 DLI를 활용하면 컨트롤 정확도와 반응도가 높아진다.

HDMI 포럼 및 TV 제조사들과의 협업해 자동 저지연 모드(ALLM) 및 가변 리프레시 레이트(VRR) 등 기능 통해 최고의 게임 경험을 가능하게 했다. ALLM은 엑스박스 원 및 엑스박스 시리즈 X와 연결된 디스플레이를 최저 지연 모드로 자동 설정 가능하게 한다. VRR은 디스플레이의 리프레시 레이트를 게임의 프레임 속도에 동기화해 부드러운 시각 효과를 유지한다. 최소한의 지연을 보장하며 가장 우수한 게임 반응 속도를 갖춘 환경을 제공한다.

엑스박스 시리즈 X는 최대 120 fps 지원한다. 이를 통해 개발자들은 표준 60fps 출력 기준을 넘어가는 보다 사실적이고 빠른 액션 게임을 만들 수 있다. 

게임 호환성 강화  

엑스박스 시리즈 X 유저는 새로운 게임뿐만 아니라 기존의 게임 또한 향상된 스피드와 그래픽으로 플레이 가능하다. 또한 마이크로소프트는 유저들이 여러 세대에 걸친 게임을 불편없이 즐길 수 있도록 Xbox 시리즈 X의 호환 기능 및 관련 기술을 강화하고 있다.   

엑스박스 시리즈 x의 호환 기능은 엑스박스 360 및 오리지널 엑스박스 게임을 포함해 모든 엑스박스 게임을 향상된 성능으로 즐길 수 있도록 한다. 별도의 업데이트 없이도 엑스박스 게임 패스 타이틀을 포함한 인기 게임들을 더욱 빨라진 속도와 고품질 해상도, 뛰어난 그래픽으로 경험할 수 있다.

'스마트 딜리버리' 기능은 엑스박스 원 혹은 엑스박스 시리즈 X 중 구동하는 기기에 맞는 버전으로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도록 하는 기술이다. '헤일로 인피니트'를 비롯한 모든 엑스박스 독점 타이틀에 해당 기술이 적용될 예정이다. 

또한 엑스박스 독점 타이틀뿐만 아니라 모든 개발자 및 퍼플리셔들도 이용할 수 있으며 그들은 엑스박스 원 버전으로 먼저 출시한 게임을 엑스박스 시리즈 X 버전으로도 출시할 때 해당 기술을 적용할 지 선택할 수 있다.

4세대에 걸친 콘솔 게임 외에도 엑스박스 게임 패스는 유저들이 헤일로 인피니트와 같은 엑스박스 독점 게임들을 출시와 동시에 즐길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한다. 엑스박스 게임 패스를 통해 폭넓은 게임 포트폴리오를 경험하고 새로운 차원의 게임 서비스를 즐길 수 있다.

새로운 Xbox 관련 보다 자세한 소식은 북미 최대 게임쇼 E3 2020 공개될 예정이다.

lunacyk@kukinews.com
문창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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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창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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