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10일 (토)
양평군, 취약계층 코로나19 예방 총력

양평군, 취약계층 코로나19 예방 총력

기사승인 2020-02-27 15:36:36

[양평=쿠키뉴스 김정국 기자] 경기도 양평군이 코로나19 위기경보의 격상에 따라 노인, 장애인, 아동 등 취약계층에 대한 총력 예방에 나섰다. 

양평군은 사회복지시설의 일부 출입제한을 전면 출입제한으로 전환하고, 코로나19 예방물품 구매에 어려움이 있는 노인, 장애인복지시설 등 사회복지시설 91곳에 손소독제, 살균제, 비누 등을 배부했다.

또한 노인복지관, 장애인복지관,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아이사랑놀이터, 아이러브맘카페, 육아나눔터, 지역아동센터 등 각종 복지시설을 휴관 조치했다.

어린이집도 정부정책에 따라 3월 8일까지 휴원하며 노인복지관 휴관으로 인한 저소득층 경로식당 이용대상자에게는 식당이용 대신 도시락을 제공한다.

양평군 관계자는 “사회복지시설 입소자 및 이용자 등 취약계층에 대한 코로나19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적극적인 예방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renovatio81@kukinews.com

김정국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뽀빠이 아저씨’ 이상용, 9일 별세…향년 81세

‘뽀빠이 아저씨’라는 애칭으로 유명한 방송인 이상용이 9일 오후 2시30분께 별세했다. 향년 81세. 소속사 이메이드 관계자에 따르면 이상용은 이날 서울 서초구 자택 인근 병원에 다녀오던 중에 쓰러졌다. 이후 서울성모병원으로 이송됐지만 끝내 세상을 떠났다. 관계자는 “전날에 같이 행사를 다녀왔다. 감기 기운이 있다고 들었는데, 이렇게 갑자기 떠날 줄은 몰랐다”고 비통한 심정을 밝혔다. 빈소는 서울성모병원에 마련될 예정이다.19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