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계산업진흥회, 올해 기계로봇산업 발전유공 포상 접수

기계산업진흥회, 올해 기계로봇산업 발전유공 포상 접수

기사승인 2020-03-23 13:25:21

[쿠키뉴스] 임중권 기자 =한국기계산업진흥회(이하 기진회)는 ‘2020년도 기계로봇  산업 발전유공(자본재산업분야) 포상’신청을 오는 17일까지 접수한다고 밝혔다.

기진회에 따르면 ‘기계로봇산업 발전유공(자본재산업분야) 포상’은 자본재산업의 기술개발 및 사업화에 기여한 유공자와 유공기업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신시장개척, 일자리 창출 등을 통한 국가 경쟁력 강화를 위해 1984년부터 시행됐다.

특히 자본재산업의 핵심인 기계산업은 지난해 미·중 무역분쟁, 일본 수출 규제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2년 연속 일반기계 수출 500억 달러 및 5년 연속 수출 2위를 달성했다. 지난해에는 자본재산업 유공자와 유공기업을 발굴하여, 산업훈장, 산업포장 등 49점을 시상한 바 있다.

이번 포상은 자본재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한 근로자, 임원, 기업, 지원기관은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산업현장에서 묵묵히 일해 온 숨은 유공자를 폭넓게 발굴해 자본재산업 종사자들의 사기를 진작하고, 자본재의 국산화 및 품질향상 의욕을 고취시킬 예정이다.

포상신청 및 관련 사항 한국기계산업진흥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기진회 관계자는 “올해는 기계산업에 4차 산업혁명의 큰 변화와 혁신이 필요한 중요한 해”라며 “기업홍보 및 근로자 사기앙양의 기회가 될 올해 기계로봇산업 발전유공 포상에 개인 및 기업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im9181@kukinews.com

임중권 기자
im9181@kukinews.com
임중권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