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 노상우 기자 = 아동권리보장원이 오는 5월11일 ‘제15회 입양의 날’을 기념해 입양에 대한 긍정적 인식 확산을 위한 그림공모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보건복지부가 주최하고 ‘아동권리보장원’과 ‘한국입양홍보회’가 주관한다.
이번 공모전은 보건복지부가 주최하고 ‘아동권리보장원’과 ‘한국입양홍보회’가 주관하며 23일부터 내달 20일까지 신청받는다. 주제는 ‘우리 가족’으로 전국의 유치부 및 초등부 아동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주제는 ‘우리 가족’으로 전국의 유치부 및 초등부 아동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제출된 작품은 전문가 심사를 통해 보건복지부 장관상(3명)과 아동권리보장원장상(7명)으로 총 10점의 작품을 선정해 오는 5월 9일에 열리는 입양의 날 기념행사에서 시상할 예정이다. 예선 심사를 통과한 작품들은 긍정적인 입양인식 공감 확산을 위해 입양의 날 기념행사장에 전시할 예정이며, 온․오프라인 홍보 등에 활용할 계획이라고 아동권리보장원은 설명했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아동권리보장원 홈페이지 및 한국입양홍보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참가자는 해당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해 작성한 후 출품작과 함께 한국입양홍보회에 등기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아동권리보장원은 개정된 아동복지법에 의해 출범한 공공기관으로 ▲아동돌봄 지원 ▲요보호아동 지원 ▲아동자립 지원 ▲아동권리 증진 ▲아동복지정책 및 아동복지서비스를 종합적으로 지원하고 있는 아동권리 실현의 중심기관이다
nswreal@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