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16일 (금)
WHO “이탈리아 이동제한 조처 곧 효과 나타낼 것”

WHO “이탈리아 이동제한 조처 곧 효과 나타낼 것”

기사승인 2020-03-31 10:01:49 업데이트 2020-03-31 10:01:52

[쿠키뉴스] 엄지영 기자 =세계보건기구(WHO)는 30일(현지시간)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이탈리아의 엄격한 이동 제한 조처가 곧 효과를 나타낼 것이라고 전망했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마이클 라이언 WHO 긴급준비대응 사무차장은 이날 스위스 제네바 WHO 본부에서 열린 화상 언론 브리핑에서 “(이탈리아의 경우) 지금 우리가 보는 것은 2주전에 (바이러스에) 노출된 사례”라면서 “아마도 우리는 안정화에 접어드는 것을 보게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그는 “이탈리아와 스페인이 (정점에) 거의 다 왔기를 희망한다”면서도 “그러나 바이러스는 스스로 사라지지 않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코로나19를) 공중보건 활동을 통해 밀어내야 할 필요가 있다”면서 검사와 격리, 추적 등 공격적인 조처를 지속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라이언 사무차장은 또 마스크 착용에 대해 “(바이러스에) 감염됐을 가능성이 있는 사람이 질병을 다른 사람에게 옮기지 않으려고 착용했을 때 유용하다”고 설명했다.

circle@kukinews.com

엄지영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킥보드 없는 거리’ 서울 최초 시행…‘홍대·서초’ 시험운영 현장은

“인도를 걷고 있어도 불안해야 하는 게 말이 됩니까. 뒤에서 킥보드가 ‘쌩’ 하고 지나가서 깜짝 놀란 게 한두 번이 아닙니다”서울 서초구에 거주하는 시민 A씨는 전동킥보드와 관련한 불편을 이렇게 토로했다. 보행자와의 충돌 사고가 잇따르는 가운데, 서울시가 전국 최초로 전동킥보드 등 개인형 이동장치(PM)의 통행을 제한하는 ‘킥보드 없는 거리’ 시범 운영에 들어갔다.서울시와 서울경찰청은 16일부터 마포구 홍대 걷고싶은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