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종석 “포항 북구 오중기 꿈에 투표해달라”

임종석 “포항 북구 오중기 꿈에 투표해달라”

기사승인 2020-04-13 17:10:11

[쿠키뉴스] 안세진 기자 =임종석 전 대통령 비서실장이 경북 포항 북구에 출마한 오중기 후보 지원유세에 나섰다.

임종석 전 대통령 비서실장은 13일 경북 포항 북구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오중기 후보 지원유세에 나서 “포항 발전을 위해 이런 인물이 필요하다”며 지지를 호소했다.

임 전 실장은 죽도시장에서 “오중기 후보는 죽도시장 청과물 장사하는 부모님 아래에서 자란 죽도시장의 아들이자 내 친구다”며 “언론사에 근무하며 자기 영달을 위해 살고자 했다면 탄탄대로로 살았겠지만 노무현 전 대통령 탄핵 과정을 목격하면서 동서통합, 국민통합에 밀알이 되고 싶어 선거에 계속 떨어지면서도 도전했다”고 소개했다.

이어 “그 정도 경력이라면 비례대표 국회의원이 될 수 있다고 권했지만 그는 단순히 국회의원 배지만 바라는 것이 아니라 고향 발전이 먼저라고 했다”며 “눈물과 땀으로 봉사할 오중기의 꿈에 투표해 달라”고 말했다.

앞서 오 후보는 문재인 정부가 출범한 직후 대통령정책실 선임행정관으로 근무한 바 있다. 임 전 실장은 비슷한 시기 대통령비서실 비서실장을 맡았다.

오 후보와 임 전 실장은 유세를 마친 뒤 죽도시장을 돌며 상인과 시민에게 지지를 호소했다.

이날 오 후보는 "이해득실에 연연하지 않고 시민만 바라보고 시민만 사랑하는 정치를 하고 싶다"고 말했다.

asj0525@kukinews.com

안세진 기자
asj0525@kukinews.com
안세진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